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요즘은 이런食] 일주일에 한 번 식물성 단백질! 최현석 셰프도 함께한 #이런식챌린지

지난 일주일 동안, 여러분이 가장 많이 먹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혹시 고기가 없는 하루도 있었나요?

 

 

이런식챌린지


 

풀무원의 요즘은 이런 캠페인은 일주일에 한 번, 고기 대신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식물성 단백질 한 끼 체험을 제안합니다. ‘식물성 단백질 한 끼는 어떻게 먹는 건가요?’ 궁금한 여러분을 위해 얼마 전 유투버 국가비의 식물성 단백질 15첩 반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스타 셰프 최현석과 유명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까지 함께하고 있는 요즘은 이런 캠페인 참여 릴레이!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다채로운 식물성 단백질 한 끼들을 소개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고기 대신 ‘나와 지구를 생각하는’ 식물성 단백질 한 끼

풀무원이 제안하는 #요즘은이런식 #이런식챌린지

 

풀무원의 요즘은 이런 실천법은 간단합니다. 일주일에 하루, 고기 대신 식물성 단백질 섭취하기! 식물성 단백질이 뭐길래, 고기 대신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라고 하는 걸까요?

 

식물성 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낮아 더 건강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고기, 돼지고기와 같은 육류를 얻는 데 드는 용수 사용, 대기 오염 등의 환경파괴까지 줄일 수 있죠.

 

이처럼 ‘나와 지구를 생각하는’ 식물성 단백질 섭취는 이미 전 세계적인 트렌드입니다. 실제로 유럽에서는 소비자들이 두 명 중 한 명 꼴로 정기적인 ‘고기 없는 날(meat-free days)’를 즐긴다고 응답했고, 글로벌 마켓에서는 타코, 버거, 비비큐 등 다채로운 식물성 단백질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고기없는날

▲출처: Mintel, ‘2018 Summer Food and Drink Trends’ (링크)

 

 

풀무원은 이러한 식물성 단백질의 장점과 활용법을 국내에 더 널리 알리기 위해 요즘은 이런食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열린 요즘은 이런食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식물성 단백질 한 끼를 먹고 인증하면 최현석 셰프 레스토랑 식사권을 비롯 풀무원샵 포인트, 풀무원 식물성 단백질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이 쏟아지는 #이런식챌린지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공식 인스타그램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요즘은 이런 공식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pulmuone_campaign)

 

 

#이런식챌린지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지 고민되는 분들을 위해, 이런식챌린지 이벤트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들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의 무한변신, 함께 볼까요?

 

 

쌈밥부터 라자냐까지… 나또, 두부의 맛있는 변신!

SNS 인플루언서들의 #이런식챌린지

 

우리가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제품으로는 두부, 나또, 콩나물 등이 있습니다. 특히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할 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한 콩으로 만든 두부와 나또는 활용도가 무척 높은데요. #이런식챌린지 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은 과연 두부와 나또로 어떤 식물성 단백질 한 상을 차렸을까요?

 

 

두부와 나또

▲두부와 나또를 활용한 유나설(http://instagram.com/una216)님의 #이런식챌린지 참여 사진

 

 

바쁜 하루 중 간단한 식물성 단백질 한 상을 차리고 싶다면 역시 샐러드가 답! @una216님 처럼 구운두부와 나또, 샐러드용채소를 한 데 넣고 섞기만 하면 저칼로리 고단백 식물성 단백질 한 상이 됩니다. 두부를 구울 시간이 없다면, 연두부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이런식챌린지 참여 사진

▲블롱(http://instagram.com/bllongye)님과 무스미엘(http://instagram.com/moussemiel)님의

#이런식챌린지 참여 사진

 

 

조금만 신경쓰면 평소 먹던 끼니도 멋진 식물성 단백질 한 끼로 변신합니다. 인스타그래머 @bllongye님처럼 주먹밥에 양배추 돌돌 두르고 낫또 올리면 멋진 낫또 쌈밥 완성! @moussemiel님처럼 두부를 모양틀로 찍어 구운뒤 어린잎채소를 올리면 평소 먹던 두부부침도 색다르게 변신합니다.

 

 

라자냐

▲헬로수경(http://instagram.com/27056s)님의 #이런식챌린지 참여 사진

해당 계정에서 두부라자냐의 자세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고기고기한 라자냐를 식물성 단백질로 즐길 수 있는 @27056s님의 레시피도 군침도는데요. 풀무원 부침용 두부를 구워서 고기, 양파, 맛술, 후추, 토마토소스를 볶은 뒤 겹겹이 쌓아주고 치즈와 파슬리를 뿌려 오븐에 구우면 맛있는 두부 라자냐가 완성됩니다. 고기가 없어도, 다채롭고 맛있는 식물성 단백질 한 끼가 완성되네요!

 

 

스타셰프 최현석도 함께한 #이런식챌린지

식물성 단백질로 즐기는 이색 레스토랑 메뉴

 

#이런식챌린지 로 식물성 단백질 한끼가 익숙해졌다면,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것 같은 색다른 메뉴를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스타 셰프 최현석도 참여한 #이런식챌린지! 최현석 셰프는 나또 아이스크림을 올린 ‘나또 반해또 리조또’ 레시피를 선보였는데요.

 

 

셰프 최현석


  

준비물은 풀무원 나또와 두유, 생크림, 쌀, 닭육수, 계란노른자, 후리가케, 아보카도입니다. 우선 이 요리의 ‘킥’인 나또 아이스크림 만드는 법부터 살펴볼까요? 풀무원 나또와 동봉된 간장, 두유 2국자와 생크림 2국자를 모두 넣고 블렌더로 잘 간 후에 소금간을 살짝 합니다.

 

 

나또 아이스크림

▲자세한 레시피는 요즘은 이런식 캠페인 공식 인스타그램(http://instagram.com/pulmuone_campaign) 참고!

 

 

곱게 간 나또와 두유, 생크림을 액화질소로 얼리면 5분만에 멋진 나또 아이스크림이 뚝딱 완성됩니다. 일반 가정에서는 냉동실에 얼려놓고, 핸드블렌더로 갈아주기를 세 번 반복하면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어요. 이대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나또 아이스크림을 부드러운 리조또에 올리면 색다른 식물성 단백질 한 상이 된다는 점!

 

 

색다른 식물성 단백질 한끼


  

리조또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들기름에 쌀을 볶다가 닭육수를 넣고 저으며 익혀준 뒤, 접시에 잘 담아서 후리가케와 익힌 노른자, 얇게 슬라이스한 아보카도 그리고 나또 아이스크림을 올리면 최현석 셰프의 ‘나또 반해또 리조또’ 한 끼가 완성됩니다.

 

 

최현석 요즘은이런식

 

 

준비하는 데 오 분도 걸리지 않는 간단한 식물성 단백질 한 상부터,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식물성 단백질 한 끼까지, 고기가 없어도 풍성한 식물성 단백질 식탁! 요즘은 이런 공식 인스타그램을 방문하면 두부꼬치와 컬리플라워 라이스, 콩국수, 나또 냉우동 등 맛있는 식물성 단백질 레시피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레시피를 살펴보고, 여러분도 오늘은 #이런식챌린지에 도전해보세요!

 

*

#요즘은이런식 #이런식챌린지 이벤트는 9월 16일(일)까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요즘은 이런 공식 인스타그램(http://instagram.com/pulmuone_campaign)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