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풀무원, 남자를 위한 하루 한 팩 ‘블랙나또 FOR MAN‘ 출시

- 대표 블랙푸드 검정약콩의 영양에 참깨와 마 소스로 고소한 맛 더해

- 남성을 위한 기획제품으로, 자기관리에 관심 많은 3050 남성들에게 간편하도록 구성

- 풀무원, 나또 발효 특허 취득하여 고품질의 ‘한국형 나또’ 생산





풀무원이 외모 관리 고민이 많은 남성을 위해 대표 블랙푸드 검은콩으로 남자를 위한 나또를 선보였다.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건강에 좋은 검은약콩으로 만든 나또를 하루에 한 팩씩 챙겨 먹기 편리하게 구성한 ‘블랙나또 FOR MAN’(44.5gX7팩/11,800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몇 년간 자기관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사회생활을 하는 3050 세대 남성들의 경우 뷰티와 패션을 넘어서 첫인상을 좌우하는 외모 관리에도 부쩍 노력을 기울여 관련 시장 확대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 외모 관리 고민이 많은 남성들을 위한 1일1나또 기획 ‘블랙나또 FOR MAN‘ 



‘블랙나또 FOR MAN’은 외모와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남성을 타깃으로 하여 풀무원이 엄선한 재료만을 담아 만든 간편 나또 제품이다.

대표 블랙푸드인 검은약콩으로 만든 나또는 1등급 국산 콩만을 사용했으며 콩이 지닌 단백질과 미네랄 등 영양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콩 발효 식품인 나또 100g을 먹으면 소고기 76g, 달걀 2개와 같은 수준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도 오래 남는 특징까지 있어 바쁜 일상 중 자기 관리를 위해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남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나또의 주요 성분인 나또키나제도 2팩 기준 3,200FU 이상 함유되어 있다.


‘블랙나또 FOR MAN’은 동봉된 두 가지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나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깔끔한 감칠맛을 더하는 가쓰오간장소스와 함께 참깨와 마로 만든 소스를 추가하여 건강한 나또에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 간편한 디스펜서형 타입의 ‘블랙나또 FOR MAN‘ 패키지



하루 1팩씩 꺼내 먹기 좋은 패키지도 장점이다. 패키지에 7개의 개별 포장 팩 용기가 들어 있는 디스펜서형 타입으로 바쁜 일상에서도 잊지 않고 ‘1일 1나또’ 습관을 들일 수 있다. 또한 검은콩의 건강함을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해 제품 소재를 재미있게 보여준다.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 한은지 나또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15년 이상 축적된 나또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인에게 최적화한 ‘한국형 나또’ 시스템을 구축, 이를 통해 건강함과 품질 모두를 높인 나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에 대표적인 블랙푸드 검은약콩을 사용해 차별화한 ‘블랙나또 FOR MAN’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이 건강한 나또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사계절이 뚜렷한 국내 기후 특성에 영향을 받지 않고 발효실 내 온도 편차를 줄여 나또 품질을 높이는 CAS 발효실(Controlled Air-Stream Fermentation Room)을 갖추고 있다. 이 기술로 풀무원은 ‘온도 편차가 저감된 발효실의 설계(등록번호 10-2098206)’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다.


국내 나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은 나또를 꾸준히 섭취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나또가 생소한 소비자를 고려해 나또 특유의 냄새가 적은 종균에 대한 연구와 다양한 소스를 통해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