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진한 짜장에 고급스러움 더한 ‘로스팅 짜장면 트러플오일’ 출시

트리플 로스팅으로 짜장 고유의 깊고 진한 맛 구현한 ‘로스팅 짜장면’의 신제품

로스팅 짜장면’ 프리미엄 라인으로 화이트 트러플 오일의 고급스러운 맛, 부드러움까지 담아

 

▲ 화이트 트러플 오일의 고급스러운 맛과 부드러움을 담아낸 ‘로스팅 짜장면’의 프리미엄 신제품 ‘로스팅 짜장면 트러플오일’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세 차례 볶는 트리플 로스팅으로 짜장 고유의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로스팅 짜장면’의 프리미엄 신제품 ‘트러플오일’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의 ‘로스팅 짜장면’은 소비자가 짜장면을 선호하는 포인트가 짜장의 진한 맛, 풍미유라는 점에 착안하여 ‘트리플 로스팅 공법’과 ‘풍미유’를 메인 콘셉트로 내세운 건면 짜장라면이다.

트리플 로스팅은 돼지고기, 양파, 대파 등의 원재료를 한차례 볶고 춘장을 따로 볶은 후 이를 합쳐 다시 한번 볶아 짜장의 진한 맛을 살리는 공법이다. 풍미유는 특색 있는 ‘파기름’과 ‘고추기름’ 2종으로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 바 있다.

 

로스팅 짜장면은 SNS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짜장라면의 트렌드를 바꿔가고 있다. 짜장라면에서 ‘기름(풍미유)’에 관한 언급이 많이 늘어나고 시장에서의 비중도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중이다.

이렇듯 새로운 콘셉트의 로스팅 짜장면이 인기를 얻어 가는 가운데 풀무원은 소비자 인지도를 확대하고 짜장라면 시장에서 한발 더 앞서가기 위한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로스팅 짜장면 트러플오일(4입/5,980원)’은 짜장의 진한 맛과 특색 있는 풍미유인 트러플오일이 어우러진 전문점 스타일의 메뉴다. 로스팅 짜장면 시리즈 후속작이자 프리미엄 라인의 첫 제품으로 트러플오일의 맛과 향을 진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 풀무원은 짜장의 진한 맛을 살리는 ‘트리플 로스팅 공법’과 특색 있는 풍미유로 짜장라면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왼쪽부터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 파기름, 트러플오일)

 

트러플은 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서 버거, 떡볶이, 스낵 등에 두루 사용하며 인지도가 높아져 트렌드로 자리 잡은 식재료다. ‘로스팅 짜장면 트러플오일’에는 프리미엄한 식재료인 화이트 트러플 오일이 함유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트러플오일의 특성을 담아낸 풍미유가 중독성을 높이고 한결 부드러워진 맛을 낸다.

 

풀무원식품 박희주 상온면PM(Product Manager)은 “지난해 선보인 ‘로스팅 짜장면’이 새로운 짜장라면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신제품으로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트러플오일로 중독성과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로스팅 짜장면 트러플오일’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과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짜장라면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은 정통 중화요리 짜장면의 관능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파기름에서 배어난 풍미를 활용했다.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불 맛 가득한 매콤함을 더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