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기업뉴스

풀무원, 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과 ‘어린이 ESG 캠페인 협력’ MOU

7일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들이 지구환경 소중함을 느끼고 친환경 활동 실천하도록 ESG 캠페인 등 운영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전기성)과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7일 비대면으로 서울어린이대공원 메타버스인 ‘메타파크’에서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서울시설공단 손성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도록 캠페인을 추진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시설공단이 관리하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을 협력 운영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풀무원재단은 ▲어린이 ESG 캠페인 기획과 체험 프로그램 기획 운영 ▲어린이 ESG 캠페인 미디어 홍보 등을 추진한다.

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은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의 장소 제공과 현장 운영 ▲방문 어린이 대상 캠페인 홍보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여름 시즌부터 서울어린이대공원을 즐기면서 의미 있는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줍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 외에도 서울어린이대공원의 텃밭을 가꾸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와 지구환경에 모두 이로운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바른먹거리 교육’과 환경 교육 ‘푸른바다교실’ 등 풀무원재단의 교육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은 “서울시설공단과의 MOU를 통해 풀무원재단의 교육 프로그램이 더욱 많은 어린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건강한 지구환경을 만드는 친환경 실천 활동을 위한 어린이 ESG 캠페인과 체험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