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기업뉴스

풀무원다논, 떠먹는 요거트 전 제품 무라벨 패키지 전환 '친환경 경영' 앞장

풀무원다논, 떠먹는 요거트 전 제품 무라벨 적용… 분리수거 편의성 및 재활용 용이성 높여

연간 약 14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효과로 환경보호 기여

 

 

풀무원다논이 무라벨 적용 제품을 확대하며 요거트 시장의 친환경 포장 트렌드를 선도한다. 

 

풀무원 계열의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떠먹는 요거트 전 제품을 무라벨 포장재로 전환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다논은 지난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요거트 업계 최초로 8년 연속 국내 그릭요거트 판매 1위(닐슨 RI 기준, 2014년~2021년) ‘풀무원다논 그릭’을 친환경 목적의 무라벨로 전환해 출시한 바 있다. 이어 포만감 높은 귀리와 과일이 함께 들어간 ‘한끼오트’ 전 제품과 ‘아이러브요거트’ 일부 제품에도 무라벨을 확대 적용하며 지속가능한 포장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풀무원다논은 이번에 '아이러브요거트' 일부 제품과 '액티비아' 전 제품에 추가로 무라벨 포장재를 확대 적용함에 따라 풀무원다논의 떠먹는 요거트 전 제품에 무라벨 패키지가 적용된 셈이다.

 

 

▲국내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의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떠먹는 요거트 전 제품을 무라벨 패키지로 전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무라벨 전환은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소비자의 편의 증대 모두를 위한 결정으로 연간 14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의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풀무원다논은 기존 용기 측면에 부착했던 플라스틱 라벨을 제거하면서 분리배출 시 라벨 제거의 번거로움을 없애 소비자 편의성과 재활용 용이성을 모두 높였다. 라벨을 없앤 대신 제품 필수 정보는 상단 덮개, 묶음 포장 측면 혹은 윗면에 기재했다. 

 

풀무원다논은 떠먹는 요거트 전 제품을 무라벨 포장재로 전환함에 따라 연간 14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소비자의 친환경 실천을 위해 기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지난해 무라벨로 전환한 ‘풀무원다논 그릭’과 ‘한끼오트’에 이어 ‘아이러브요거트’와 ‘액티비아’ 떠먹는 요거트 전 제품에 추가로 무라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 자원 순환 가치를 높이는 경영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다논은 무라벨 제품인 ‘그릭 무라벨’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SNS 상에서 진행한 ‘클린그릭 캠페인’은 소비자의 분리배출 동참과 플라스틱 저감이라는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아 많은 소비자와 함께 일상 속 작지만 의미 있는 실천을 확대해 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