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먹고 마시고 바르고 … 콩의 무한 변신!

다양한 영양성분 포함, 콩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부터 화장품까지 출시

식품업계, 여성호르몬 기능 살린 건강기능식품 • 영양성분 강화한 시리얼 등 콩 활용 제품 출시
뷰티업계, 보습 성분 풍부한 콩 활용한 에센스부터 어린이 전용 스킨케어 제품까지 선보여
풀무원건강생활, 검정콩 이소플라본 넣은 건강기능식품 ‘로젠빈’과 신개념 보습 에센스 ‘이씰린’ 인기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콩이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고 있다. 최고의 식물성 단백질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콩은 그 효능만큼이나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 유통업계에서도 각광 받는 원료다.

 

콩에서 추출한 성분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콩을 원재료 그대로 담아 영양을 살린 시리얼부터 콩을 원료로 한 화장품까지 출시되는 등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검정콩 추출 여성호르몬 • 체지방 감소 도움 주는 대두배아추출물 담긴 건강기능식품

인기콩은 예로부터 ‘밭에서 나는 고기’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영양과 기능을 지닌 것으로 손꼽히는 식품이다. 때문에 콩에서 추출한 성분을 자체적으로 개발, 콩 속 영양성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활용한 제품들이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풀무원로하스의 ‘로젠빈’은 혈행 개선 및 콜레스테롤 저하,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 항산화 건강 등에 도움을 주어 여성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유사한 식물성 이소플라본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검정콩 이소플라본에서 추출한 여성호르몬과 보라지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 비타민D, 비타민E가 주원료다. 

 

 

 

 

검정콩 추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유사한 식물성분으로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한 여성들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풀무원이 식물성 단백질의 보고로 알려진 콩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면서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이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개발한 원료다. 특히 검정콩은 노란콩과는 달리 껍질에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의 항노화에도 도움을 주는데 풀무원은 자체 연구를 통해 검정콩에서 이소플라본과 안토시아닌을 동시에 추출하는 공법을 개발해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슬리머디엑스’는 APIC 대두배아열수추출물 등 복합물을 함유해 복부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와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제품이다. 대두배아추출물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대두배아열수추출 기술을 개발하여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이다.

 

다양한 콩 활용한 제품 개발 각광… 병아리콩 활용한 시리얼, 과일 더한 두유 등 출시 잇따라

콩은 다른 원료의 맛을 해치지 않고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이 큰 장점이다. 영양은 물론 고소한 맛까지 일품이라 식품업계에서도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농심켈로그의 ‘리얼 그래놀라 트리플 빈’은 귀리 등의 곡물을 꿀에 섞어 오븐에서 구운 그래놀라에 병아리콩, 검정약콩, 완두콩 등 3가지의 콩을 더해 담백한 맛과 영양을 강화한 제품이다. 우유보다 5배나 많은 칼슘을 함유한 병아리콩, 식물성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검정약콩, 식이섬유가 풍부한 완두콩을 원재료 그대로 담았다.

 

정식품에서 선보인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체리석류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여성에게 좋은 체리와 석류 과즙을 넣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체리와 석류 특유의 상큼한 맛과 나타드코코 알갱이의 재미있는 식감이 조화를 이뤘다.

 

보습 성분 풍부한 콩, 화장품에도 다양하게 활용되며 뷰티업계에서도 제품 원료로 사용
콩은 식품업계뿐만 아니라 뷰티업계에서도 사랑 받는 원료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건강한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콩을 사용한 화장품이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바른 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의 대표 제품인 ‘퍼스트 세럼’은 검정콩 이소플라본을 비롯한 건강한 식물성 보습 및 진정, 탄력 성분이 포함된 신개념 보습 에센스다.

일반적인 보습 에센스와는 달리 보습 성분만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세안 후 물과 함께 사용 시 순간 유화 기술에 의한 보습 보호막을 만들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특히 수분 공급, 수분 보호, 모이스처 밸런스로 이어지는 3단계 워터 홀딩 시스템으로 뛰어난 보습 효과를 자랑한다. 마카다미아 오일, 펜타비틴 등으로 구성된 피부 수분 공급 성분인 하이드라 콤플렉스가 포함됐으며 반투명 제형으로 끈적임은 적으면서도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4월 론칭한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소이베베는 로션, 크림, 수딩젤, 바스, 마스크팩 등 유아 스킨케어 5종을 선보였다. 전 제품에 영양과 보습 성분이 풍부한 대두 유래 복합성분이 포함되어 예민한 아기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