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스키장 간식부터 리조트 요리까지 겨울여행 간편식 추천!

한파가 절정이지만 쨍한 겨울 하늘 아래, 차가운 공기가 주는 겨울 여행 특유의 매력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스키장 마니아라면 따뜻한 겨울보다는 오히려 추운 날씨가 더 반가울 것. 차 안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부터 에너지를 채워줄 스키장 간식, 리조트에서 손쉽게 완성하는 든든한 간편 요리까지! 겨울 여행에 꼭 필요한 풀무원의 건강한 간편식을 소개한다. 

 

 

겨울여행 간편식



겨울여행 가는 차 안에서도, 깔끔하고 간편하게 즐기는 건강 간식

 

스키장으로 겨울 산으로, 바다로, 겨울 여행을 즐기는 방법도 다양하다. 멀리 가는 여행길의 필수 준비물은 뭐니 뭐니 해도 바로 여행 간식! 특히 차 안에서는 손에 기름이 묻는 유탕과자나 여럿이 나눠 먹기 쉽지 않은 봉지과자는 번거로운 경우가 많은데, 깔끔하면서도 편리하게 즐기기 좋은 간식으로 더 즐거운 여행길을 만들어보자.

 

 

건강간식


 

무농약 인증을 받은 옥수수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고소하게 구워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ORGA 오리지널 콘팝칩은 손에 기름이 묻지 않아 어디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먹은 후에는 지퍼백으로 밀봉해 간편하게 보관하면 된다.

 

달디 단 고구마를 통째로 굽고 다시 골고루 말려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맛이 살아있는 풀무원 말랑 군고구마도 차 안에서 즐기기 좋은 간식이다. 오로지 고구마만으로 만든 말랑 군고구마는 스틱 형태로 하나씩 쏙쏙 집어먹기 편리하고, 상단만 오픈하는 형태의 포장으로 컵홀더나 사이드 수납공간에 세워 보관하기도 좋다.

 

 

주머니에 쏙! 맛있게, 건강하게 에너지 채워주는 스키장 간식

 

스키장에서 하루 종일 스키나 보드를 타다 보면 에너지를 채워줄 수 있는 간식이 간절해진다. 특히 식사를 하기 어중간한 시간이라면 달달한 간식 하나가 필요하기 마련. 리프트 위에서, 눈밭 위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포장 간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키장 간식


 

ORGA 수제 초코파이는 쫀득한 브라우니 타입의 초코케이크에 국산 팥과 크림을 샌드하여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개별 포장되어 스키복 주머니에 쏙 넣기도 좋고 진짜 초콜릿을 사용해 차가운 야외에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의 바른선 베리베리 땡큐바는 고소한 땅콩, 아몬드와 달콤한 베리 믹스로 만든 바삭바삭한 영양 시리얼바다. 일반 설탕 대신 프락토올리고당과 쌀엿을 사용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에너지 간식으로, 개별 포장되어 휴대가 편리하다.

 

아이와 함께라면 풀무원 뽀로로 키즈 두부봉을 주머니에 챙겨주자. 두부가 30% 들어있어 더욱 부드럽고, 맛과 향은 소시지에 가까워 어린이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가 들어있는 데다, ‘뽀로로’ 캐릭터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붓고 데우면 끝! 간편식으로 차리는 리조트 요리 한 상

 

펜션이나 리조트로 겨울 여행을 떠날 때면 여럿이 함께 먹을 리조트 요리를 위해 한가득 장을 보기 마련이다. 하지만 취사가 가능하다 해도 지나치게 번거로운 요리는 준비하는 사람이 고된 것이 사실. 이럴 땐 간편하게 붓고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것만으로 훌륭한 한 상을 책임지는 간편식을 준비해보자.

 

 

리조트 요리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고기. 하지만 추운 겨울 그릴에 고기를 구워먹거나, 리조트의 인덕션에서 두꺼운 고기를 굽기는 어렵다. ORGA 무항생제 오리로 만든 오리 로스는 슬라이스 된 오리 로스로 포장지를 제거하고 굽기만 하면 완성된다. 녹차를 먹여 건강하게 키운 무항생제 인증 오리로, 특유의 잡내가 없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고기와 함께 싸먹을 야채가 필요하다면 깔끔한 찬마루 명이나물 절임이나 아삭한 생오이에 매콤한 할라피뇨를 더한 찬마루 오이할라피뇨를 추천한다.

 

 

리조트음식


 

식사에 빠질 수 없는 국물 요리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야외 활동으로 움츠러든 몸은 찬마루 소고기육개장으로 얼큰하게 녹여보자. 찬마루 소고기육개장은 진한 소고기 육수에 고사리, 숙주, 대파 등 다양한 채소와 매콤한 다대기를 더해 얼큰한 육개장의 맛을 냈다. 일반적인 인스턴트 국과 달리 풍성한 건더기가 특징으로 상온보관이 가능해 여행에 가져가기도 편리하다. 조리방법도 간단하다. 냄비나 뚝배기에 내용물을 부어 4~5분간 가열하다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1분간 더 데우면 된다. 끓는 물에 봉지 째 넣고 5~6분간 데운 후 그릇에 그대로 부어 먹어도 된다.

 

출출할 때 야식으로 알래스칸특급 매콤어묵볶이는 어떨까? 매콤어묵볶이에는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가 들어있어 2분 30초만에 맛있는 어묵볶이를 만들 수 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사각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약 30초정도 볶은 후에 소스 50g과 물 50cc(종이컵 약 1/3컵)를 넣고,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약 2분간 볶기만 하면 완성된다.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맛있는 밑반찬부터 비타민 젤리까지 챙겨요

 

아이와 동행하는 겨울 여행은 먹거리가 더욱 신경 쓰인다. 평소에 반찬투정을 하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 캐릭터가 눈길을 끄는 뽀로로 키즈 김자반을 준비해보자. 산지 지정 공장만의 원료만을 사용한 국산 김자반에 국산 참기름과 천일염을 사용해 짜지 않고 고소하게 구웠다. 멸치, 새우, 달걀, 참깨도 들어있어 따끈한 밥에 키즈 김자반 적당량을 뿌려 골고루 섞기만 하면 맛깔나는 밥이 완성된다.

반찬 없이 즐길 수 있는 주먹밥용으로 야채와 해물을 풍성하게 넣은 뽀로로 주먹밥 대장 3종도 있으니 밑반찬으로, 겨울 여행 도시락으로 활용하면 좋다.

 

 

아이간식


 

갑작스러운 외부활동으로 지칠 아이가 걱정된다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타민 젤리를 챙겨보자. 짜먹는 요미젤리 키즈멀티비타민은 비타민 D, 비타민 B1, 비타민 B6, 나이아신 영양소 4가지를 고루 담은 달콤한 비타민 젤리다. 달콤상큼한 망고맛과 사과맛 2종으로 에너지를 충전해 주는 것은 물론, 한 포씩 짜먹는 형태로 휴대하기도 좋고 재미있게 먹을 수 있다.

 

 

 

추운 날씨에도 포기할 수 없는 즐거운 겨울 여행길. 밖이라고 대충 때우기 보다는 맛있고 건강한 간편식을 똑똑하게 골라 담아보자. 스키장 간식부터 리조트 요리까지, 풀무원과 함께라면 더욱 편리하고 든든한 겨울 여행이 될 것이다.

 

* 소개된 모든 제품은 풀무원샵(http://pulmuoneshop.co.kr)에서 구매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