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올가홀푸드, 요리를 간편하게 도와줄 동결건조 매생이, 곤드레 출시

‘올가 바로 요리가 되는 간편한 매생이’, ‘올가 바로 요리가 되는 간편한 곤드레’ 선보여
세척하여 동결건조…미온수나 뜨거운 물에 불려 바로 요리에 사용 가능
7월26일까지 신제품 2종 함께 구입 시 20% 할인 이벤트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가 동결건조로 원물 고유의 맛을 살리고 요리를 간편하게 도와줄 매생이, 곤드레를 출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올가 바로 요리가 되는 간편한 매생이(2g*4개입/6,800원)’와 ‘올가 바로 요리가 되는 간편한 곤드레(4g*4개입/6,800원)’다. 
 
두 제품은 집에서 씻거나 삶는 번거로운 과정을 없애고 원물을 세척한 후 동결건조하여 1인분씩 블록 형태로 포장했다. 미온수에 10~30초간 넣으면 원물의 형태로 복원되어 손쉽게 밥이나 국, 요리 등에 함께 넣고 조리할 수 있다.
 
신제품에 적용한 동결건조공법은 원물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음식물이 쉽게 상하는 여름철에도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1회분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남은 재료가 눅눅해지지 않는다.
 
‘올가 바로 요리가 되는 간편한 매생이’는 전남 완도산 매생이만으로 만들었다. 매생이는 철분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특유의 바다향과 독특한 식감을 갖고 있는 식재료로 죽이나 국, 부침개, 계란말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매생이를 원물 그대로 사용할 경우 깨끗이 씻어낸 후 먹을 분량만큼 나누어 냉동 보관하고, 사용 시 실온에 녹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신제품은 이 같은 불편함을 해소했다.
 
‘올가 바로 요리가 되는 간편한 곤드레’는 국산 곤드레를 삶은 후 동결건조하여 나물로 무쳐 먹거나 요리 시 밥이나 국, 볶음요리에 활용하면 향긋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요리 전 곤드레에 들기름을 넣어주면 원물의 맛이 더욱 풍부해진다.
 
올가는 ‘올가 바로 요리가 되는 간편한 원물’ 2종 출시를 기념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전국 올가 매장과 올가 인터넷쇼핑몰에서 2종을 함께 구매하면 20% 할인된다.
 
올가홀푸드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개발파트 김성희 MD는 “건조 나물이나 해조류는 제철에 수확해 건조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손쉽게 취식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원물을 세척한 후 동결건조 시켰기 때문에 주부들에게 반응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가 바로요리 간편원물 2종’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080-596-0086)과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