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기업뉴스

풀무원푸드머스, 국제한식조리학교와 산학협력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인력 양성 위한 교육과 교육과정 공동 개발 추진 등 산업 현장 발전 기대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는 한식조리사 양성 교육기관인 국제한식조리학교(학교장 민계홍)와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산업 현장 연구 및 재학생들의 실무교육 촉진과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동의 취지에 맞춰 양 기관이 지식과 기술 등의 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상호 발전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 교육과정을 함께 개발하고 추진한다. 이와 함께 ▲시설·기자재 및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학술정보 및 간행물 교환 ▲각종 문화 행사 상호 초청 ▲지역 농산물 유통 및 지역 외식·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등을 이행할 계획이다.


풀무원푸드머스 박성후 본부장은 “이번 국제한식조리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지식, 기술 등을 나누고 산업 현장을 함께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현장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 산업 경쟁력을 갖춰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한식조리학교는 전주대학교 대학 본관에 위치한 재단법인 국제한식문화재단 산하 기관이다. 농림축산식품부,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대가 공동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