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방문만 해도 드려요! 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비건 베이커리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 진행

액티비아, 국내 유명 비건 베이커리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 동시 진행

신촌에 위치한 각 비건 베이커리 매장 방문 고객 전원에게 식물성 액티비아 증정

액티비아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국내 식물성 트렌드 리딩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와 콜라보 계속 이어갈 것”

 

▲ 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비건 베이커리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 진행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은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가 비건 베이커리 ‘베가니끄(Veganique)’, ‘더브레드블루(The Bread Blue)’ 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풀무원다논에서 지난 1월 출시한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로, 우유 대신 코코넛으로 만들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풀무원다논은 식물성 액티비아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 및 비건 문화의 저변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국내 비건 베이커리들과 지속적인 콜라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베가니끄와 더브레드블루는 최근 국내 비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비건 베이커리이다. 베가니끄는 계란, 버터, 우유를 대신해 순수 식물성 재료를 사용하여 시각과 미각 모두를 만족시키는 디저트를 만드는 비건 베이커리로 유명하다. 더브레드블루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쌀눈유, 두유, 콩 단백질 등 대체재를 사용해 빵을 만들고 있는 비건 베이커리다.

 

이번 샘플링 이벤트는 서울 신촌에 위치한 더브레드블루와 베가니끄의 각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식물성 액티비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더브레드블루는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베가니끄는 12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우유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으로 만들어져 국내 비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평소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사람도 즐길 수 있다. 코코넛으로도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을 잘 살려내 기존 요거트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고, 프로바이오틱스인 ‘액티레귤라리스’와 함께 1컵당(100g 기준) 3g의 식이섬유까지 함유하고 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니즈가 늘면서 식물성 식품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지고 있다. 때문에 식물성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과 비건들 사이에서 식물성 액티비아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국내 식물성 트렌드 리딩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와 콜라보를 계속 이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정희련 대표가 이끄는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는 현재 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로, 올해는 발효유 부문으로는 최초로 2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온 가족 활력 요거트 ‘아이러브요거트’, 6년 연속 그릭요거트 국내 판매 1위 (닐슨 RI 기준, 2014~2019년) ‘풀무원다논 그릭’,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솔루션’,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