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기업뉴스

풀무원, 국내 히트작 얄피만두 美 현지 생산 통해 미주 시장 본격 진출

얄피만두 2종 미국 최대 규모 아시안 슈퍼마켓 H마트(H Mart)에 출시하고 냉동만두 사업 본격화

현지 직접 생산 통해 대표 품목으로 얄피만두 육성하고 미국 냉동만두 시장에 얇은피 트렌드 확산 계획

 

▲ 풀무원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얇은피 꽉찬속 만두 3종(왼쪽부터 고기야채만두, 김치고기만두, 김치만두)

 

 

풀무원이 국내 히트작 얄피만두를 미국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에 출시하고 미국 내 만두 사업을 본격화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 얇은피 열풍을 불러온 ‘얇은피 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 2종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여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슈퍼마켓인 ‘H마트(H Mart)’에 입점하고 미국 내 냉동만두 사업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풀무원USA는 그동안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식물성 재료로 속을 채운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를 미국 대형마트 및 아시안 마켓에서 판매해 왔다. 이번에 풀무원USA는 늘어나는 현지 만두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얄피만두 2종(고기만두, 김치고기만두)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여 추가로 선보인다. 이에 따라 풀무원USA는 미국 냉동만두 시장에 총 3종의 얄피만두 라인업을 완성하고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얇은피 만두 트렌드를 적극 확산 전파하겠다는 계획이다.

 

풀무원USA의 냉동만두 매출은 최근 3년(18~21년) 간 연평균 9.4% 성장하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풀무원USA는 이번 얄피만두 2종 출시를 통해 얄피만두를 미국에서도 풀무원의 대표 만두 품목으로 육성하고, 나아가 미국 만두 시장을 얇은피 중심으로 재편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된 얄피만두 2종은 이달 중순 출고를 시작해 현지 아시안 슈퍼마켓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특히 미국 전역에 매장을 둔 아시안 슈퍼마켓 유통업체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미국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H마트는 지난 1982년 설립 후 현재 미국 97개 매장에서 다양한 동서양의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는 미국 최대 아시안 푸드 유통업체로, 현지 교포 및 미국인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시안 슈퍼마켓으로 알려져 있다. H마트 구매본부 이정규 이사는 “한국 냉동만두 시장을 재편한 메가 히트 상품 얄피만두가 미국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며 “미국 내 아시안푸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풀무원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풀무원이 2019년 국내에 첫 출시한 얄피만두는 냉동만두 시장의 트렌드를 ‘얇은 피’로 바꿔버린 메가 히트 제품이다. 왕교자를 중심으로 단조롭게 경쟁하던 시장에서 0.7mm 초슬림 만두피와 꽉 채운 속으로 빠르게 소비자 입맛과 건강 트렌드를 사로잡아 2021년 말 누적 매출 2,400억 원을 돌파했다. 한국 냉동만두 시장의 혁신을 이끈 얄피만두는 국내 만두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리서치 회사 닐슨이 선정한 ‘2020 동아시아 최고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풀무원USA 아시안 카테고리 마케팅팀 박혜상 PM(Product Manager)은 “한국에서 검증된 얄피만두의 제품력이 미국 냉동만두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온·오프라인에 걸친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얄피만두를 풀무원USA의 대표 만두 품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글로벌 크로스 마케팅의 일환으로 각국에서 검증된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일본에서 히트 상품 반열에 오른 식물성 단백질 간식 ‘두부바’를 국내에 출시했으며, 같은 해 7월에는 국내에서 출시 1년 만에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던 신개념 식물성 고단백 식품 ‘두부면’을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에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