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국내 첫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2백만 병 판매 돌파...융복합 건기식 시장 리딩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200만 병 판매…매일 약 2만여 명이 섭취하며 인기

국내 1호 ‘칸러브 엑스투’ 성공에 힘입어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 선보이며 시장 선점

현대인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제품으로 융복합 건기식 시장 리드해 나갈 것

 

▲ 풀무원녹즙이 국내 첫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 2호 제품 ‘칸러브 엑스투’, ‘하트러브 엑스투’

 

풀무원이 국내 첫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연간 5조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동력을 부여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작년 말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신규사업)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가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2백만 병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일반식품(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1회분의 건강기능식품 정제를 뚜껑에 담고 녹즙과 같은 과채주스, 혼합음료, 액상차 등의 음료는 병에 담아 구성했다.

 

풀무원녹즙은 식약처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의 소분 및 제조, 판매를 허용함에 따라 작년 말 국내 1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를 출시하고 시장을 선점한 바 있다. ‘칸러브 엑스투’는 출시 두 달 만에 30만 병 이상 판매되며 국무조정실, 대한상공회의소가 선정한 ‘규제 샌드박스 대표 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풀무원녹즙은 1호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3월,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를 선보이고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제품 2종은 건강 관여도가 높은 3040 고객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지난 5월 누적 판매량 1백만 병에 이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백만 병이라는 성과를 냈다.

 

풀무원녹즙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의 인기 요인은 높은 편의성과 소비자 만족도에 있다.

우선, 신선한 녹즙과 건강기능식품 정제를 일체형으로 설계해 물을 따로 챙길 필요 없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매일 아침 풀무원녹즙 모닝스텝(배송 사원)을 통해 신선한 상태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제품 1개만 구입하더라도 별도 배송비 없이 사무실 또는 가정 등으로 정기 구독할 수 있어 보다 규칙적인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제품의 효능과 편리함에 만족한 기존 음용 고객의 추천으로 신규 구독을 시작한 소비자도 많다.

특히,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과 비타민 B군(일일섭취량 대비 1,000% 이상)을 국내산 유기농 명일엽 녹즙과 함께 설계한 ‘칸러브 엑스투’는 직장 동료의 추천을 받아 음용을 시작한 소비자가 많았다. 레드비트와 당근 녹즙에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과 비타민 B6, B12, 엽산을 더한 ‘하트러브 엑스투’ 역시 가뿐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녹즙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2종은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김현균 PM(제품 매니저)은 “매일 2만여 명의 고객이 풀무원녹즙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찾고 있는 이유는 제품을 직접 경험한 이들의 지속적인 추천이 이어졌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 개발에 힘쓰며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5년 시작된 풀무원녹즙은 1세대(순수녹즙)부터 2세대(혼합녹즙), 3세대(발효녹즙), 4세대(융복합 건강기능식품)까지 제품 혁신을 거듭하며 국내 녹즙 시장을 대표하고 있다. 최근에는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백만 병 판매 기념 온라인 기획전과 오프라인 팝업 카페를 운영하고 ‘돈슐랭X풀무원녹즙’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채소 섭취에 기능성을 강화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라인 강화를 통해 연간 5조원 규모 건강기능식품 확대는 물론 융복합 건기식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참여 업체는 풀무원을 포함해 총 6개사였으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하반기에는 더 많은 업체들이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 누적 판매 2백만 병을 돌파한 풀무원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 2호 제품 ‘칸러브 엑스투’, ‘하트러브 엑스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