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로 체험하는 ‘비대면 두부공장 견학’ 선봬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 구현한 ‘메타버스 체험’과 ‘온라인 두부 만들기 수업’ 접목한 신개념 프로그램 개설 

오는 8월 30일까지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 9월 참가자 모집

풀무원, 올해 상반기부터 신규 입사자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으로 진행해 교육생 만족도 높여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음성 두부공장을 그대로 구현한 ‘풀무원 두부 팩토리’를 오픈한 풀무원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이 메타버스 내 ‘풀무원 두부 팩토리’를 구축하고 두부공장 견학 및 온라인 두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비대면 트렌드가 지속해서 확산하는 가운데 제페토 메타버스 플랫폼에 구축한 ‘풀무원 두부 팩토리’에서 두부와 식물성 단백질 제품의 우수성을 라이브로 견학하고 두부 만들기 체험까지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풀무원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을 그대로 구현한 ‘풀무원 두부 팩토리’를 오픈했다. 가상 공간에는 ▲두부생산 공정라인 ▲웰니스 키친(식물성 지향 식품 체험 존) ▲친환경 에너지 체험 존 ▲퀴즈 미션 수행 존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고객 경험의 완성도를 높였다. 직접 두부공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실제와 비슷한 공간에서 공장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견학 후에는 온라인 두부 만들기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풀무원은 오는 9월부터 ‘메타버스 풀무원 두부 팩토리 라이브 견학’을 실시한다. 풀무원의 대표 소비자 대면 견학 프로그램을 비대면 메타버스 체험으로 전환해 어린이에게까지 체험 기회를 확대했다. 신규 개설한 메타버스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은 만 7~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두부와 두부가공식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아바타로 체험하고, 온라인으로 두부 또는 두부 요리 만들기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 '풀무원 두부 팩토리' 캐릭터 포토존

 

▲ '풀무원 두부 팩토리' 두부 공장

 

메타버스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은 오는 9월부터 매월 3회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0분간 진행되며, 7~13세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두부, 두부 요리 만들기 키트와 안내장을 집으로 배송하며, 해당 일에 비대면 방식(ZOOM)을 통해 수업에 참여하면 된다. 

  

단, 비대면 방식(ZOOM), 메타버스(ZEPETO) 두 가지 플랫폼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때문에 인터넷 접속이 필수이며, 미디어 기기(노트북, 스마트폰, 패드 등)를 두 대 이상 보유하고 있는 가정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할 경우에는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예약하면 된다. 9월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 참여 신청은 8월 30일(화)까지며 원하는 참여 회차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매회 선착순(14명) 마감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매월 셋째 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두부 팩토리 LIVE 견학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장견학 홈페이지(http://tour.pulmuo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두부공장의 이옥규 홍보 담당은 "성인 위주의 오프라인 견학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아이들에게 풀무원의 두부와 식물성 지향 식품의 우수성을 알려 바른 먹거리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일반 성인도 '풀무원 두부 메타버스 팩토리’ 라이브 견학과 두부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4월부터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Town)’에서 신규 입사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원활한 온보딩을 위해 가상 공간 속에서 생산 시설, 업무 공간, 샵풀무원 등을 둘러보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입문교육이 진행되어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다. 풀무원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활성화된 비대면 교육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신규 입사자뿐만 아니라 조직원의 교육 몰입도와 친밀도, 유대감을 향상하기 위한 메타버스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혼합현실을 말한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는 사용자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 쇼핑,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젊은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 '풀무원 두부 팩토리' 월드 전경

 

▲  '풀무원 두부 팩토리' 웰니스 키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