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원물감 살아 있는 간편 튜브형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 출시

갈지 않은 8㎜ 소고기를 직화로 두 번 볶아 소고기의 식감과 육향 살린 볶음고추장 

다진 마늘, 참기름, 통깨로 맛을 살려 다양한 한식 요리 활용에 적합한 만능 고추장 제품 

‘튜브쌈장’ 이어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 등 튜브형 장류 제품으로 시장 활성화할 것 

 

 

 

풀무원이 원물감을 살리고 신선 품질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볶음고추장을 간편 튜브 타입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장류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소고기를 듬뿍 넣은 고추장으로 깊은 감칠맛을 내며, 튜브 용기에 담아 취식과 보관의 편리함까지 높인 신제품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360g/8,200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은 그동안 해외여행 비상식량으로 구비하는 정도로 쓰임새가 한정적이었던 기존 볶음고추장의 단점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맛과 신선도를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프리미엄하게 내놓은 풀무원의 첫 튜브형 볶음고추장 제품이다.

 

제품은 가정이나 야외에서 모두 활용하기 좋은 튜브 형태로 출시돼 보관 및 휴대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근 캠핑 등 야외 활동이 잦아지고 있는 만큼 더욱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소고기 함량이 10%이며 특히 건더기를 잘게 갈지 않고 썰어 넣어 풍부한 식감과 진한 육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큼직하게 썬 소고기를 다진 마늘에 볶아내 알싸한 불 맛의 풍미를 살렸다. 여기에 신선한 양지살과 버섯으로 우려낸 육수를 두른 후 두 번에 걸쳐 볶아내 재료 본연의 깊은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참깨와 통깨, 마늘 등도 듬뿍 더해 다른 추가 양념 없이도 볶음고추장 특유의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한식 요리에 잘 어우러지는 맛이라 다양한 요리에도 쉽게 활용 가능하다. 양념이 된 고추장을 짜서 넣기만 하면 되므로 손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진미채볶음이나 멸치볶음과 같은 반찬류부터 비빔면, 비빔밥까지 취향대로 다양하게 즐기면 된다.

 

풀무원식품 신영모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은 냉장 제품으로, 신선하고 원물감이 한층 살아 있어 식감과 풍미까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제품을 통해 장류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풀무원은 2020년 4월 간편하게 짜먹는 ‘튜브쌈장’을 출시한 이래 냉장 장류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튜브쌈장’과 신제품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을 앞세워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냉장 장류 라인업을 확대하고 소비자 유입을 늘려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