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내산 쌀로 만든 전통 간식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 출시

밀가루 대신 국내산 쌀로 만든 쌀 전병… 무가염 버터 사용해 고소함과 품격 높여

할매 입맛 취향 저격, 할매니얼 카테고리 매출 증가로 전통식품 라인업 강화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국산 쌀 활용한 건강한 전통과자 선보여…국내 쌀 소비 늘리기 동참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우리 쌀을 듬뿍 넣어 바삭하고 고소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헬시 플레저 및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 세대의 합성어) 트렌드 확산으로 건강한 전통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 할매니얼 트렌드 열풍에 따라 2022년 올가홀푸드의 전통과자 카테고리는 전년대비 15% 매출이 증가했으며, 국내산 팥에 유기농 설탕을 넣어 전통방식으로 만든 양갱 카테고리의 경우 최근 매출(2022년 9월~12월 기준)이 전년 동기간 대비 61% 성장했다. 여기에 1인당 연간 쌀 소비량 감소 추세가 지속되며, 지역 농산물에 대한 가치소비를 돕는 국산 쌀로 만든 제품이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올가는 국내산 쌀로 만든 건강한 전통 과자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을 출시해 전통식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새롭게 출시된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144gx6봉/7,200원)’은 국산 쌀가루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34~35% 넣어 밀전병보다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하고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풍미를 살리기 위해 무가염 버터를 사용해 전병의 고소함과 품격을 한층 살렸다. 김, 흑임자, 땅콩 등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세 가지 맛으로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또 눅눅함을 방지하기 위해 한 봉에 3개씩 개별 포장해 섭취 편의성까지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는 단품으로 출시했지만 오는 5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할매니얼 취향의 디저트를 선호하는 MZ 세대뿐만 아니라 옛 추억을 소환하는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올가홀푸드 마케팅담당 위선경PM(Product Manager)은 “이번 신제품은 밀가루 대신 국내산 쌀가루를 듬뿍 넣어 만들어 쌀 소비 및 원료 안정화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올가는 가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을 만들어, 지역의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할 수 있는 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할매니얼 푸드 카테고리 열풍에 힘입어 전통식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