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구석구석 균일하고 촉촉한 요리 완성해 주는 ‘플랫 전자레인지’ 출시

회전판 없애고 바닥면 전체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고르게 열 전달, 내부 공간 활용도 높여

균일한 열 전달로 가장 맛있는 상태로 조리, 전용 스팀볼도 함께 제공해 촉촉한 조리 가능

풀무원 자동조리 모드’ 탑재로 풀무원 간편식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로 홈쿡 트렌드에 앞장선 풀무원이 ‘플랫 전자레인지’를 선보이며 요리 가전 라인업을 강화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무회전 가열로 균일한 열 전달은 물론 전용 스팀볼로 촉촉한 조리까지 가능한 ‘플랫 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랫 전자레인지’는 회전판을 사용하는 대신 바닥면 전체를 활용해 균일한 조리와 편리한 관리가 가능한 신개념 전자레인지다.

기존 전자레인지는 상단에서 전자파를 방출해 음식을 조리하는 방식으로 회전판이 필수였으나 플랫 전자레인지는 바닥 전체에서 고주파를 발생시켜 사각지대 없이 열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치에 따른 온도 편차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균일하게 데워준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회전판의 회전을 위해 공간이 필요한 기존 전자레인지에 비해 더욱 넓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회전판을 활용한 전자레인지는 회전판을 벗어나면 회전하지 않아 균일한 조리가 어려웠으나, 플랫 전자레인지는 벽에 부딪힐 걱정 없이 사각 형태의 편의점 도시락이나 대형 식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내부 공간이 단순해 쓱 닦는 것만으로도 청소가 가능하고 회전판이 깨질 우려가 없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다.

 

여기에 전용 스팀볼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돼 음식이 쉽게 건조해지는 전자레인지 조리의 단점까지 보완했다. 스팀볼을 활용한 스팀 조리를 통해 더 촉촉하고 맛있는 조리가 가능하다. 전용 스팀볼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안전성 인증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플랫 전자레인지’는 풀무원 간편식 제품을 가장 맛있고 이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자동조리 모드’도 탑재했다. 풀무원의 한식교자, 노엣지피자, 올바른핫도그, 냉동 볶음밥 등을 버튼 하나로 손쉽게 최적의 상태로 조리할 수 있다.

 

풀무원 ‘플랫 전자레인지’는 풀무원건강생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이베이(지마켓), #풀무원 등 온라인 몰에서 18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스팀기능에 진심인 풀무원이 자사의 히트상품인 스팀쿡 에어프라이어의 성공을 발판으로 집에서 더욱 맛있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기능과 편의성을 개선한 플랫 전자레인지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더욱 편리한 홈쿡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요리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능과 편의성을 더한 요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방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채널(@풀무원요리가전)을 통해 건강 레시피 기반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