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온 가족이 즐기는 고소한 짜장떡볶이 ‘우리동네 떡볶이 짜장’ 출시

‘우리동네 떡볶이’ 오리지널·치즈 10개월 누적 200만 돌파 히트 후 선보이는 후속작

재료 볶는 공정 추가해 풍미 깊고 고소한 짜장 소스…아이까지 온 가족이 즐기기 좋아

편의형 떡볶이 No.1으로서 가성비 높인 제품 라인업 확대해 소비자 만족도 높일 것”

 

 

‘편의형 떡볶이 No.1’[i]풀무원이 가성비 뛰어난 ‘우리동네 떡볶이’ 라인업을 확장하며 냉장 떡류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강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친숙한 맛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편의형 떡볶이 제품 ‘우리동네 떡볶이 짜장’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이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우리동네 떡볶이’ 2종(오리지널·치즈)의 인기를 이어갈 후속작이다. ‘우리동네 떡볶이’는 출시 10개월 만인 올해 8월 초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어린 시절 추억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의 떡볶이로 소비자 선호도를 높여가고 있다.

 

‘우리동네 떡볶이 짜장’은 춘장에 양파, 소고기, 돼지고기 등을 등을 볶아내어 더욱 풍미가 깊고 고소한 짜장 소스를 완성했다. 짜장 떡볶이의 주 소비층인 아이들을 위해 전혀 맵지 않게 설계하여 떡과 고소하고 달콤한 소스의 조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초고압으로 밀어내 두 번 익히는 풀무원만의 ‘이중 압출 공법’으로 만든 밀떡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식어도 잘 붇지 않아 마지막 한입까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쫄깃함을 느낄 수 있다.

 

제품 조리법 역시 쉽고 간편하다. 동봉된 밀떡과 분말수프, 물을 팬에 넣고 3분 30초만 조리하면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된다. 손에 묻지 않는 분말수프 사용과 짧은 조리 시간으로 아이들 간식은 물론 캠핑 등의 야외 활동에도 제격이다.

 

풀무원식품 송아영 PM(Product Manager)은 “연이은 생활 물가 상승으로 가계 부담이 늘어나는 가운데 가성비 높인 ‘우리동네 떡볶이’ 라인업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국내 편의형 떡볶이 시장을 이끄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떡볶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우리동네 떡볶이’를 중심으로 가성비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i] 닐슨 데이터, 냉장떡 및 편의형 떡볶이 시장 규모& 주요 제조사 점유율(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