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파스타 No.1 바릴라 주최 파스타 요리 경연 참가할 한국 대표 김정호 셰프 발탁
국내 파스타 신메뉴 및 셰프 발굴하여 국내 파스타 시장 확대 모색
풀무원-바릴라, 아시아 지역 요리사들과 협력하여 건강하고 창의적인 요리 문화 확산할 것
‘국내 냉장면 1위’ 풀무원이 ‘이탈리아 파스타 1위’ 바릴라(Barilla)와 손잡고 파스타 신메뉴 및 셰프 발굴 등 국내 파스타 시장 저변 확대와 글로벌 미식 문화 확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아시아 대회에 참가할 대한민국 대표 셰프를 뽑는 ‘2024 바릴라 셰프 경연대회 APAC’의 한국 본선을 성료하고, 파스타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중요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2024 바릴라 셰프 경연대회 APAC’은 이탈리아 파스타 No.1 바릴라가 주최하는 전문 셰프들의 파스타 요리 경연 대회이다. 대한민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 일본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위치한 8개국에서 국가별 본선을 진행하였다. 풀무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본선은 지난 16일 풀무원 수서 본사에서 개최됐다.
심사는 바릴라 APAC 총괄셰프 안드레아 트란체로(Andrea Tranchero)와 풀무원식품 윤명랑 마케팅본부장, 권은중 음식 칼럼니스트가 맡았다.
이날 본선 심사 결과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출신의 뉴욕 미슐랭 레스토랑 근무 이력이 있는 WALF의 F&B디렉터 김정호 셰프가 대한민국 대표에 선정됐다. 수상작은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기본 재료인 토마토와 가지를 사용해 파스타의 기본에 충실하였으며, 각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조화로운 메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셰프는 오는 10월 마닐라에서 열리는 8개국 결승전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심사위원 안드레아 트란체로는 “한국은 문화를 이끄는 힙하고 트렌디한 시장이므로,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기업 풀무원과 함께 우수한 한국 셰프들을 발굴하고자 한다”며 “이번 경연을 통해 한국 셰프들이 매우 창의적이며 기술도 뛰어나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으며 결과물도 굉장히 섬세했다”고 총평했다.
풀무원은 이번 대회를 주관함으로써 한국의 창의적인 셰프들이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기회의 장(場)을 마련했다. 앞으로 국내 파스타 시장의 저변 확대와 우수 셰프 발굴을 위해 매년 국가별 본선을 개최하고 점차 그 규모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바릴라와 협업하여 국내 파스타 시장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은 이탈리아의 정통 미식 문화를 전파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메뉴를 한국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들로 국내 소비자들의 미식 탐구에 대한 니즈를 채워나가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풀무원식품 윤명랑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우수한 셰프들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풀무원과 바릴라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아시아 지역의 요리사들과 협력하여 건강하고 창의적인 요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냉장면 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는 풀무원은 ‘좋은 원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식품을 만든다’는 공통적인 가치관을 바탕으로 바릴라와 전략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 2019년 7월부터 바릴라 파스타 면과 소스를 독점 수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 4월에는 소비자들에게 이탈리아식 정통 미식을 계승하는 파스타의 맛을 전달하고자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을 론칭하고 다양한 파스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이번 본선 경연에는 대한민국 대표로 선발된 김정호 셰프(WALF, 이하 소속 표기)를 포함해 권성준 셰프(비아 톨레도 파스타 바), 전준형 셰프(콘피에르), 배상조 셰프(파크 크리베), 은진 셰프(모히간 인스파이어), 이승민 셰프(본앤브레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등 총 6명의 전문 셰프가 참가하였다.
김정호 셰프는 오는 10월 25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그랑 피날레’에 참석해 결선을 치르게 된다. 그랑 피날레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500유로와 함께 바릴라에서 준비한 ‘이탈리아 미식투어’ 및 ‘우승자 이름이 각인된 전문가용 셰프 자켓’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풀무원 뉴스 > 브랜드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무원샘물, 여름 맞아 ‘하이 브리지톡’ 브랜드 캠페인 전개…소비자 접점 확대 (0) | 2024.07.22 |
---|---|
풀무원 올가홀푸드, 우리 땅에서 자란 무농약 통밀로 만든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3종 출시 (2) | 2024.07.22 |
풀무원 일본법인, 日 두부바 누적 판매 7천만 개 돌파...동남아 시장 진출도 (0) | 2024.07.19 |
풀무원, 별 모양 빵가루를 입혀 더욱 바삭한 ‘별이 내리는 명태까스’ 출시 (1) | 2024.07.19 |
풀무원, 서울시와 ‘서울라면’ 구매고객 대상 서울시 열기구 탑승 프로모션 진행 (0) | 2024.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