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리뉴얼 출시

식약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도입에 따른 기능성 인정 원료 사용 제품 표기하여 리뉴얼

한 병에 80kcal, 지방 1.3g 함유한 저지방으로 간편하고 가볍게 건강 챙길 수 있어

양배추 추출물, 매실 농축 과즙, 무주 천마 농축액에 비타민D와 아연까지 함유해 제품력 강화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위솔루션’을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리뉴얼하여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식약처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도입에 따라 ‘위솔루션’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 인정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리뉴얼했다.

 

풀무원다논은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개별인정형 원료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그린세라-F)’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해 제품의 기능성을 강화했다.

특히 100년 전통 발효유 세계 판매 1위 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요거트의 기본 기능도 충실히 챙겼다.

 

리뉴얼 된 제품은 소비자가 효능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양배추, 매실, 국내산 천마 등의 부재료를 그대로 유지하고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 비타민D와 아연을 추가해 제품의 품질을 강화했다.

 

제품 한 병(130ml) 당 80kcal로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16% 낮추었으며, 지방 함량도 1.3g만 함유한 저지방으로 기존 제품 대비 57% 낮춰 부담 없이 간편하고 가볍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리뉴얼 된 ‘위솔루션’은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풀무원다논 이민성 BM(Brand Manager)은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발효유를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리뉴얼 해 선보이게 됐다” “앞으로도 영양과 맛을 동시에 잡는 발효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솔루션’은 풀무원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 양배추, 매실, 국내산 천마, 비타민D, 아연을 함유한 멀티솔루션 발효유 제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깔끔하고 상큼한 맛과 뛰어난 제품력으로 2019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