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샘물, 초등학교 저학년 수분 섭취 현황 조사 결과 발표

“초등학교 저학년 10명 중 9명 수분 섭취 권장량에 못 미쳐”

8~10세 자녀를 둔 어머니 1,000명 대상으로 설문조사 진행
아이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짧은 만큼 외부에서 수분 보충이 필수

 

 

 

 

풀무원샘물(대표: 조현근)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초등학교 저학년 어머니들의 자녀 건강 관리 방법을 조사한 결과, 수분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응답자 93%의 자녀가 집에서 마시는 물의 양이 하루 섭취 권장량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풀무원샘물이 모바일 앱 설문조사 전문 회사인 ‘오픈서베이’를 통해 8~10세 자녀를 둔 어머니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름철 자녀 건강 관리를 위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으로는 ‘균형적인 영양 섭취(63.1%)’와 ‘충분한 수면(54.2%)’이 1, 2위를 차지한 반면, 3위에 오른 ‘수분 섭취’는 31.5%를 기록해 중요성에 대한 인지도가 비교적 낮았다. (중복 응답 가능)

 

실제로 응답자 93%의 자녀가 집에서 마시는 물의 양이 8~13세의 하루 권장 수분 섭취량인 1.2L, 즉 8컵(1컵 150mL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학교, 학원 등 하루 일과 중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외부에서의 수분 보충이 필수적임에도 불구하고 자녀 외출 시 생수를 챙겨주지 않는다고 답한 응답자는 321명에 달했다. 

 

물을 챙겨주지 않는 이유로는 ‘자녀가 들고 다니기 무거워한다’는 응답이 68.2%로 가장 많았다. 이에 외출용 생수를 고를 때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를 묻는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무게 및 용량(43.6%)’이 일반적으로 중요시되는 ‘품질(35.6%)’을 앞질러, 500mL보다 가벼운 소용량 생수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니즈를 반영하여 탄생한 풀무원샘물의 ‘네슬레 퓨어라이프 어린이 제품’은 330mL 사이즈로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병의 허리 부분이 잘록하게 들어가 어린이들도 잡기 편하다. 또한 라벨에 인기 애니메이션인 ‘터닝메카드’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국내 검사 기준 항목의 10배가 넘는 550여가지의 자체 항목을 검사하는 등 철저한 관리를 거치기 때문에 언제나 믿고 마실 수 있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어린이의 경우 어른에 비해 더 많은 양의 땀을 흘리는 만큼, 무더운 여름철에는 탈수 증상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외출 시 휴대하기 좋은 소용량 생수를 챙겨줌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물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샘물은 네슬레 워터스와 풀무원의 합작사로 국내에서 ‘프로젝트 WET’을 통해 물 교육에 앞장서고 있으며, 네슬레 워터스의 모기업인 네슬레와 ‘네슬레 헬시 키즈’ 프로그램을 통해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권장하는 등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