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속이 꽉 찬 새우 딤섬 ‘생가득 새우듬뿍만두’ 출시

투명하고 쫀득쫀득한 만두피에 새우, 오징어 등 만두소를 채워 만든 프리미엄 딤섬 
쉬운 조리법으로 딤섬, 완탕, 아이들 간식 등 다양한 요리 즐길 수 있어

 

 

풀무원 새우듬뿍만두


  

풀무원이 정통 딤섬의 맛과 품질을 구현한 프리미엄 딤섬 신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투명하고 쫀득쫀득한 만두피 속에 새우, 오징어, 돼지고기 등 만두소를 꽉 채워 만든 ‘생가득 새우듬뿍만두(300g*2/7,980원)’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탱글탱글한 새우, 부드러운 오징어 몸통살, 돼지고기 등 만두소 재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씹는 식감이 좋다. 당근, 죽순, 양배추 등 아삭한 식감의 야채를 더해 고급스러운 딤섬 만두 맛을 냈다. 
딤섬(Dim Sum)은 중국 광둥 지역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이다.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는 속이 비칠 듯 얇고 투명한 만두피가 특징이다. 
기존 판매 제품(방울만두)과 비교해 16% 얇은 만두피로 조리 시 만두소가 투명하게 비쳐 먹음직스럽다.
또한 물, 전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만두피를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하며, 쉽게 찢어지지 않는다. 

 

 새우딤섬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는 가정에서 다양한 요리로 쉽게 즐길 수 있다.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찜기에 7분만 쪄내면 맛있는 딤섬이 완성되며, 다시마와 멸치로 우려낸 육수에 넣어 끓이면 별미 요리인 새우 완탕도 쉽게 만들 수 있다.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아이들 간식이나 야식으로도 손색 없다.

 

풀무원식품 홍세희 PM(Product Manager)은 “이번에 출시한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프리미엄 딤섬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쫀득한 만두피부터 꽉 찬 만두소까지 맛있는 어울림을 느낄 수 있는 별미만두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를 비롯해 △‘생가득 육즙듬뿍만두’, △ ‘생가득 바삭촉촉 눈꽃만두’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별미 만두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생가득 탱글새우 물만두’, ‘생가득 5색야채&고기물만두’, △부침개처럼 부쳐 먹는 ‘생가득 납작지짐만두’, ‘생가득 메밀지짐만두’, △크고 푸짐한 정통 평양식 왕만두 ‘생가득 평양왕만두’ 등 약 20종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출시한 ’생가득 육즙듬뿍만두’가 누적매출 약 78억(링크아즈텍, 17년 3분기)을 달성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육즙듬뿍만두’는 중국식 딤섬 ‘샤오룽바오(소룡포)의 특징인 풍부한 육즙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게 재현해 한국인 입맛에 꼭 맞게 만든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