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김장도 엄지로 끝낸다, ‘김장 엄지족’ 위한 간편 재료 각광

올가홀푸드, 간편한 김장 위한 ‘유기농 절임 배추’, ‘김치 양념소’ 11월 11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

친환경 식품기업 최초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올가 프레시 센터’로 온라인•모바일 구매 가능

아이쿱 자연드림, 롯데마트도 절임배추 및 김장 제반용품 온라인 판매


 




본격 김장철이 다가오면 소비자들은 걱정부터 앞선다. 높아진 채소값도 부담스럽지만, 본인의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 김장을 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크게 다가오는 것이다. 이에 보다 편리하고 간편한 김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며, 유통업계도 그에 발맞춰 다방면으로 김장특수를 대비하고 있다.


특히, 최근 모바일로 쇼핑을 즐기는 ‘엄지족’이 기존 가공품을 넘어 신선식품까지 영역을 넓히며, 김장 재료 또한 모바일 맞춤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 앱으로 접속해 터치 한 번으로 배추부터 밀폐용기까지 간편하게 김장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마칠 수 있어, 김장 특수를 맞아 ‘엄지족’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번거로운 김장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유기농으로 재배한 ‘절임 배추’와 국산 고춧가루로 만든 ‘김치양념소’를 오는 11월 11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한다. 특히, 올가는 국내 친환경 식품기업 최초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올가 프레시 센터(ORGA Fresh Center)’를 운영하고 있어 온라인과 모바일 앱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신선한 김장 재료를 받아볼 수 있다.


‘올가 유기농 절임 배추’는 충남 태안과 보령에서 재배하고, 속이 알차고 식감이 아삭해 김장하기에 좋은 ’휘파람골드’ 품종을 사용했다. 또한, HACCP 인증을 받은 가공장에서 100% 안면도 천일염만을 사용하여 배추 속에 직접 덧소금을 뿌리고 염도 13% 소금물에 16시간 정도 배추를 절이는 2단 절임 과정을 거쳤다. 더불어 생산부터 매장에 입고되는 순간까지 콜드체인시스템(cold chain system)을 적용해 신선함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손쉽게 김치를 담글 수 있도록 화학 조미료 없이 새우젓, 멸치액젓만으로 맛을 낸 김치 양념소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올가의 김치 양념소는 안면도 지역의 고춧가루와 마늘, 생강, 양파, 등을 넣어 개운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올가 유기농 절임배추를 약 1시간 동안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 뒤, 양념소를 넣어 버무리기만 하면 손쉽게 김치를 담글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깐마늘, 미나리, 흙쪽파, 생강, 새우젓, 천일염 등 김장에 필요한 기본 재료와 김장백, 밀폐용기 등 김장에 필요한 주방 용품 또한 모두 판매해 소비자들은 모바일 주문 한 번으로 손쉽게 김장을 끝마칠 수 있다.


아이쿱 자연드림에서는 오는 9일까지 김장물품 예약을 받는다. 충남 홍성군에서 재배한 무이상 김장배추와 김장갓, 김장 생강 등을 예약할 수 있다. 간편한 김장을 원하는 소비자는 절임배추를 예약하면 된다. 구례파크 김치공방에서 직접 가공한 통배추를 신안 천일염으로 절여, 세척 없이 바로 버무리기만 하면 간편하게 김장을 끝낼 수 있다.


롯데마트도 해남 황토 절임배추를 준비했다. 해남 황토밭에서 재배한 배추를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김장매트와 김장백, 김장용 소쿠리, 다라이, 채반 등 김장에 필요한 제반 용품들은 온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약 10%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올가홀푸드 마케팅팀 임의진 팀장은 “최근 간편한 김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며 전년 대비 유기농 절임배추 판매량이 약 63%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며, “김장 모든 과정에서 편리함을 우선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니, 믿고 먹을 수 있는 올가 김장 재료와 함께 올해도 더욱 맛있고 간편하게 김장 마무리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