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19일 페스티벌 양일간 부스 옆에 ‘풀무원샘물 by Nature’ 수거함을 설치해 재활용의 중요성 강조
‘풀무원샘물 by Nature’ 판매 금액 전액 ‘그린플러그드 서울’과 ‘테라사이클’에 기부
풀무원샘물(http://www.pulmuonewater.com, 대표: 조현근)이 5월 18일과 19일 개최되는 뮤직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Greenplugged Seoul 2019)’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바른 분리수거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0년부터 개최된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국내 대표 친환경 뮤직 페스티벌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착한 생각과 작은 실천’을 모토로 하고 있다. 풀무원샘물은 생수병 경량화와 환경정화 캠페인 등으로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브랜드답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 아티스트와 스태프들에게 생수 7,000병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부스를 운영하며 바른 분리수거 캠페인을 실시해 환경과 어우러져 사는 방법을 고민하는 페스티벌 본연의 모토를 환기시킬 예정이다.
우선 풀무원샘물은 이틀 내내 운영되는 부스에서 관객을 대상으로 ‘풀무원샘물 by Nature’를 판매하고, 해당 수익금 전액을 ‘그린플러그드 서울’에 기부한다. 기부된 금액은 ‘그린플러그드 서울’의 친환경 캠페인 ‘바이 플라스틱(BYE PLASTIC)’과 ‘그린플러그드 서울’이 업무협약을 맺은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이 진행하는 바다 환경 정화 프로그램 ‘오션 클린업(Ocean Clean-up)’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또한 풀무원샘물은 현장에서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전파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부스 옆에 생수병 모양의 대형 조형물을 설치해 ‘풀무원샘물 by Nature’ 병을 수거한다. 다 마신 생수병에서 뚜껑과 라벨을 분리하여 풀무원샘물 부스로 가져오면 에코백, 파우치 등을 증정하는 ‘100% 당첨 룰렛 게임’과 뚜껑을 이용해 애플워치, 짐벌 등의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슛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관객들의 참여로 수거된 병과 캡은 페스티벌이 끝난 이후 재활용하여 다른 제품으로 재생산될 예정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풀무원샘물은 2009년부터 생수병 무게를 줄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는 등 환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는 만큼, 대표적인 친환경 뮤직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의 10주년에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 페스티벌을 통해 단순한 분리수거가 아닌, 생수병에서 라벨과 뚜껑을 분리해서 배출하는 등의 바른 분리수거 문화를 확산시키고 재활용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풀무원 뉴스 > 브랜드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무원푸드머스, 뼈까지 부드럽게 조리한 고령친화식품 ‘풀스케어 생선조림 3종’ 출시 (0) | 2019.05.23 |
---|---|
풀무원로하스, 안전한 뉴질랜드산 녹용의 영양 담은 녹용제품 ‘경녹원’ 출시 (0) | 2019.05.21 |
풀무원, 쫄깃하고 고소한 치즈가 듬뿍 들어간 수제형 간식 어묵 ‘치즈인더어묵’ 출시 (0) | 2019.05.17 |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100만 개 판매 돌파, '오피스 어택' 이벤트 개최 (0) | 2019.05.15 |
풀무원푸드앤컬처, 한국도로공사 ‘전북휴게소 대표음식 선발대회’ 대상 수상 (0) | 2019.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