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녹즙,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 제공 위한 잇슬림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 론칭

- 체내 미생물 중 90% 이상 차지하는 장내 미생물을 관리하여 건강 개선에 도움 주고자 기획

- 간단한 검사 키트로 장내 미생물의 유형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 식품 및 프로바이오틱스 추천

- ‘잇슬림’ 식단 제공함으로써 장내 유익균이 잘 자랄 수 있는 체질로 개선





풀무원이 한층 강화된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의 건강관리 식단 브랜드 ‘잇슬림’은 장내 미생물을 분석하여 개인에게 필요한 식품과 프로바이오틱스를 추천하는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체내 미생물 중 90% 이상이 대장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장내 미생물은 섭취한 음식으로부터 에너지 흡수와 우리 몸의 면역체계 조절 및 필수 비타민 생성, 신진대사 조절을 돕는 역할을 한다. 장이 건강하려면 우리 몸에 유익한 장내 미생물이 다양하게 존재해야 한다.

풀무원은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간과되어 온 장내 미생물에 주목, 장내 미생물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은 장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장내미생물 분석 키트와 샐러드·덮밥, 쉐이크로 구성된 잇슬림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잇슬림 홈페이지에서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을 주문하면 장내 미생물을 분석할 수 있는 검사 키트가 택배로, 잇슬림 식단은 평일 매일 고객에게 배송된다. 장내미생물 분석 키트는 유전체 분석기관 ㈜지니너스의 WithMeTM 장내미생물 검사 키트를 활용했다.

상품은 ‘WithMe 300샐러드 프로그램 2주/4주’, ‘WithMe 300덮밥 프로그램 2주/4주’ 등 총 4종이다.


㈜지니너스의 WithMeTM 장내미생물 검사 서비스는 장 건강 상태를 분석해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장내 서식하는 미생물의 구성과 유형, 유익균과 유해균 비율, 주요 장내미생물 TOP10 등을 종합해 개인 장 환경에 맞는 맞춤 식품과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를 추천한다.



▲ 장내 미생물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풀무원녹즙 잇슬림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 사용법은 간단하다.

잇슬림 홈페이지에서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을 구매한 후, 집으로 택배 배송받은 분석 키트 내 사용설명서에 따라 채변 후 이를 분석기관(지니너스)으로 발송하면 약 3주 후 온라인·모바일 또는 우편으로 검사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잇슬림 김양희 팀장은 “개인 맞춤형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확산되는 가운데 풀무원은 장 건강 상태를 면밀히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은 개인 맞춤형 솔루션 제공의 중요성을 주목해 앞으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장내미생물 분석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잇슬림은 유전자 분석과 설문 결과에 따라 개인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는 ‘유전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론칭한 바 있다. 풀무원의 방대한 식단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전자 분석 기술을 매칭한 것으로 유전적 분석 결과와 문진 정보에 따라 고객 맞춤형 식단을 배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또한 올해 7월에는 개인 맞춤형 식생활 서비스 사업을 위한 ‘잇슬림 오프라인 센터’ 1호점을 올가홀푸드 방이점에 오픈했다.

전문가 영양상담부터 개인 맞춤형 식단 추천, 구매까지 가능한 식사관리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잇슬림 제품 체험 기회와 식생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