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녹즙, 바이탈환과 액상으로 여성건강 돕는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리우먼바이탈’ 출시

바이탈환과 액상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 제형 제품

식물성유산균 위&캡슐’, ‘식물성유산균 오메가&치아씨드’에 이어 선보이는 풀무원녹즙의 세 번째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폴리감마글루탐산, 멀티비타민 6종, 콜라겐, 칼슘 등 여성건강 위한 영양소 한 병에 담아

 

▲ 풀무원녹즙, 바이탈환과 액상으로 여성건강 돕는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리우먼바이탈’ 출시

 

풀무원녹즙이 여성의 삶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 넣는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듀얼케어 음료를 선보인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여성에게 꼭 필요한 멀티비타민과 콜라겐, 칼슘을 한 병에 담아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음료 제품 '리우먼바이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리우먼바이탈'은 바이탈환과 액상을 개봉 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음용 구조를 취하고 있어 물 없이도 환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이중 제형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이다. 뚜껑을 열면 작은 크기(180mg x 3알)의 바이탈환이 들어있고 이를 액상과 함께 마시면 된다. 석류과즙을 더한 액상은 바이탈환을 부드럽게 음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신제품에는 특히 여성이 매일 챙기기 어려운 비타민, 콜라겐, 칼슘을 한 병에 담았다.

 

바이탈환은 일상생활에서 매일 챙겨 먹기 어려운 멀티비타민 6종(비타민D, 비타민B1, B2, 나이아신(B3), B6, 판토텐산(B5))을 포함하고 있어 지친 일상에 생기 있는 에너지를 북돋아준다. 여기에 체내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 ‘폴리감마글루탐산’을 담았다. 이에 따라 제품 패키지에는 이 제품이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임을 보여줄 수 있도록 ‘체내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PGA) 폴리감마글루탐산이 들어있습니다’라고 표기하였다.

 

액상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새콤달콤한 맛의 석류과즙을 베이스로 저분자 피쉬콜라겐 1,000mg을 담아 아름답고 생기 있는 하루를 보내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칼슘 140mg을 더해 튼튼한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다.

 

‘리우먼바이탈’은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풀무원샵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전국 배송이 가능한 400여 개의 풀무원녹즙 배송 유통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및 가정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가격은 한 병(127.74g, 리우먼바이탈L 120mL / 바이탈환 540mg)에 2,900원이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12월 29일 식약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따라 업계 선도적으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을 등록했다. 풀무원녹즙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넣은 국내 첫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식물성유산균 위&캡슐'을 선보인 바 있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과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식품도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춘 경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있게 한 제도로,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원료 또는 성분은 폴리감마글루탐산, 프로바이오틱스 등 29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