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풀무원다논,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 100만 컵 판매 달성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풀무원, 식물성 액티비아 출시로 식물성 식품 영역 확대해

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1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컵 달성

부드러운 맛과 식감의 비건 대체 요거트, 풀무원다논의 기술 노하우와 확산하는 비건 트렌드 만나 시너지 내며 성과 달성

 

 

 

식물성 지향 선도 기업을 선언한 풀무원의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은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신제품 '식물성 액티비아'가 최근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비건 트렌드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100만 컵을 넘어서며 대체 요거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을 사용하여 만든 대체 요거트로,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다. 풀무원다논은 국내외 비건 시장 확대 트렌드 속에서 요거트 업계의 식물성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 1월 식물성 액티비아를 출시했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출시부터 국내 비건 인구 및 유제품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100만 컵 판매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성과의 원인은 풀무원다논의 요거트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우수한 제품과 최근 떠오르고 있는 비건 트렌드가 시너지를 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식물성 액티비아는 맛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 우유 대신 향긋한 코코넛 베이스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을 잘 살려냈고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파인애플, 복숭아 그리고 블루베리까지 총 3가지 과일을 넣어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만족시켰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우유 대신 코코넛을 사용하여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콜레스테롤 0%, 트랜스지방 0g 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풀무원다논은 오랜 연구와 기술 개발 끝에 풀무원다논의 기존 액티비아 제품에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인 ‘액티레귤라리스’를 식물성 액티비아에도 담아내는데 성공했고, 여기에 식이섬유까지(1컵 100g 기준 3g) 담았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 사이에서 ‘가치소비’ 문화가 뚜렷해지면서 비건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이런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고 평소 우유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식물성 액티비아를 출시했다”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요거트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련 대표가 이끄는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원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액티비아’는 현재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로, 올해는 발효유 부문으로는 최초로 2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온 가족 활력 요거트 ‘아이러브요거트’, 7년 연속 그릭요거트 국내 판매 1위 (닐슨 RI 기준, 2014~2020년) ‘풀무원다논 그릭’,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솔루션’,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풀무원은 앞서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기업을 선언하고 ▲식물성 고단백질 식품 ▲식물성 저탄수화물 식품 ▲식물성 고기 ▲식물성 음료 및 음용식품 ▲식물성 발효유 ▲식물성 편의 식품 등 6개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식물성 식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풀무원은 MZ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지구환경을 중시하는 식물성 식품 선호와 소비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부응하여 세계 수준의 식물성 단백질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두부면 KIT', 식물성 고단백 '두부바', 결두부로 만든 '두부텐더' 등 혁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