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아이들의 즐거운 김장 체험 위한 ‘키즈김치 DIY KIT’ 출시

우리의 김치 문화 이어갈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재미있게 전통 김장 문화 체험할 수 있어

지중해 햇살 가득 토마토를 더해 맵지 않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김치

지구 환경까지 생각해 재사용 가능한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보냉백에 담아 배송

▲ 기본 구성(절임 배추, 양념 소, 어린이용 위생장갑)에 귀여운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가 그려진 앞치마, 두건, 토시 3종이 추가된 '키즈김치 DIY KIT'

 

김장철을 맞이해 풀무원이 집에서 아이들이 직접 ‘어린이용 김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DIY 키트를 출시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우리의 김치 문화를 이어갈 어린이들이 한국 전통의 김장 문화를 가족과 함께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키즈김치 DIY KIT’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키즈김치 DIY KIT’는 절임 배추(2kg), 양념 소(1kg), 어린이용 위생장갑으로 구성되어 있다. 별도로 배추를 절이고 헹구거나 양념 소를 만들 필요 없이 절임 배추의 작은 잎부터 큰 잎까지 한 잎 한 잎 양념을 버무리면 아이들 입맛에 맞는 맛있는 김치를 완성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김치인만큼 배추와 소금, 고춧가루 등 10가지 재료를 믿을 수 있는 국내산으로 엄선해 넣었다. 고춧가루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게 순한 맛으로 넣어 매운 맛을 낮췄다. 또한 지중해 햇살을 담은 토마토로 달콤한 맛을 내 평소 김치를 잘 먹지 못했던 아이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랜 집콕 생활에 지친 학부모와 아이들이 집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용 놀이 프로그램으로도 좋다. 놀이처럼 즐기며 우리나라 전통 김장 문화를 이해할 수 있고, 직접 배추에 양념 소를 버무리는 과정은 시각, 촉각,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풀무원은 지구의 환경까지 생각해 ‘키즈김치 DIY KIT’를 재사용 가능한 보냉백에 넣어 배송한다. 보냉백에는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해 친숙함을 높였다. 브레드 이발소는 최근 미국과 호주 넷플릭스에서 TV 쇼 부문 TOP10에 오른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현재 유튜브 상에서 약 10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아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키즈김치 DIY KIT’는 두 가지 옵션으로 마련됐다. 절임 배추, 양념 소, 어린이 위생장갑의 기본 구성 제품은 44,900원이며 귀여운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가 그려진 앞치마, 두건, 토시 3종이 추가된 구성의 제품은 54,900원이다. 제품은 ‘#(샵)풀무원’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치사업부 임현미PM(Product Manager)은 “앞으로 우리의 김치 문화를 이어갈 어린이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김치에 흥미를 갖고 친숙해 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키즈김치 DIY KIT’를 출시하게 되었다”“이번 김장철에는 풀무원 ‘키즈김치 DIY KIT’로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직접 김치를 담가보며 유익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국내 최초의 김치 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운영하며 한국의 김치와 김장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치에 관한 지식을 배우고 직접 김치를 담그는 어린이 대상 무료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김치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비대면 화상 수업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진행하여 아이들이 집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김치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재사용 가능한 보냉백에 절임 배추, 양념 소, 어린이 위생장갑이 담긴 '키즈김치 DIY KIT' 기본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