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내 공신력 있는 평가기관 아시아브랜드,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풀무원 선정
500대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 이중 식품기업은 풀무원 포함 3개뿐
풀무원 중국법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 중국 내 사업 성과와 글로벌 로하스 브랜드 가치 인정
풀무원이 아시아브랜드(Asiabrand)가 선정한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선정됐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화권 내 권위 있는 브랜드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Asiabrand)가 발표한 '2021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500대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이며, 이중 식품기업은 풀무원을 포함해 3개에 불과하다.
아시아브랜드는 2005년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평가기관으로 사업 성과와 브랜드 지명도, 매체 노출도 등을 판단해 매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 평가기관은 매년 마카오에서 중화권 유명 인사들을 초청하여 현장 시상식을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중국 본토와 근접한 하이난(해남도)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풀무원은 올해 시상식에는 참여하지 않고 상패만 수여받았다.
풀무원은 중국 사업 성과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아시아브랜드 평가에서 500대 브랜드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풀무원은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해 진출 10년 만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풀무원 중국법인의 최대 히트작은 간편식 스파게티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모든 조리가 완성되는 편리함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갔다.
두부 주력 제품의 인기와 냉동 가정간편식(HMR)도 매출을 주도했다. 최근에는 식물성 대체육 간식 제품,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만두와 파스타 등 지속가능식품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도 4년 연속 참가하여 한국의 식문화와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꾸준히 알리고 있다.
올해는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냉동 HMR, 파스타, 건강식품 등 4개 카테고리의 30여 개 제품을 중국 시장에 소개했다.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시진핑이 직접 제안하고 기획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풀무원은 중국시장에 풀무원의 브랜드와 좋은 제품을 소개하는 데 중심을 두고, 한국기업 중 상당히 큰 규모(올해 108㎡ 규모)의 부스를 매년 운영하고 있다. 이로 인해 풀무원의 박람회 부스에서는 유명 셰프가 현장에서 직접 요리를 해 관람객들에게 시식을 제공하고, SNS를 통해 부스 실황을 동시에 생중계하는 등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푸메이뚜어식품 두진우 대표는 “이번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중화권 내 풀무원의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첫 사례”라며 “풀무원은 매출 확대는 물론 중국 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풀무원 뉴스 > 기업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무원, 2021년 ESG 평가서 ‘ESG 대상’ 수상...950개 상장사 중 최고 권위 ‘대상’ 수상 영예 (0) | 2021.12.03 |
---|---|
풀무원, 북경한국국제학교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 후원 (0) | 2021.12.03 |
풀무원, 온라인 모니터 요원 ‘e-fresh’ 25기 모집 (0) | 2021.11.15 |
풀무원,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4년 연속 참가… 4만 관람객 홍보관 찾아 (0) | 2021.11.15 |
풀무원,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대체육 美 웰빙푸드 체인 입점...식물성 대체육 사업 본격화 (0) | 2021.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