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식약처 승인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 출시

※ 본 제품은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식약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판매 승인에 따라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개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국내 등록 1호는 '칸러브 엑스투' 제품

액상 녹즙에 건강기능식품 정제를 일체형으로 결합… 물 없이도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 섭취 가능

건강기능식품 섭취 편리성 향상시켜 소비자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 풀무원이 식약처 승인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으로 선보이는 '칸러브 엑스투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이 국내 처음으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출시하고, 융복합 건기식 사업에 본격 나섰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신규사업)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판매가 가능하도록 허용함에 따라 식약처 승인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으로 액상 녹즙에 건강기능식품 정제가 일체형으로 결합된 ‘칸러브 엑스투(130ml, 350mgX2정/2,800원)’ 신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한다고 밝혔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식품(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하나의 제품에 담아 구성한 일체형 제품이다. 1회분의 건강기능식품을 뚜껑에 담고, 녹즙과 같은 과채주스, 혼합음료, 액상차 등의 액상 음료는 병에 담아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다. 

 

이 제도는 소비자단체와 업계, 학계, 정부 관계자로 구성된 협의체에서 논의를 거쳐 건강기능식품 섭취 편리성을 향상시켜 소비자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인 ‘칸러브 엑스투’는 간 건강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녹즙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일체형으로 연구 개발한 신제품이다.

 

이번 제품의 병 부분에는 100% 전량 계약 재배한 국내산 유기농 명일엽을 담은 신선한 녹즙이, 음료 뚜껑 부분에는 밀크씨슬추출물(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과 일일 권장량 대비 강화된 비타민 B1, B2, B6 3종(체내 에너지 생성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들어가 있다.

밀크씨슬추출물은 일일 권장량의 100%, 비타민 B군은 1,000% 이상 고함량으로 담았다.

 

이에 따라 제품 패키지에는 제품 용기 앞면에 ‘간 건강’(밀크씨슬추출물), 용기 후면에 ‘체내 에너지 생성’(비타민 B군) 등 제품에 들어간 건강기능식품 원료의 기능성 표기를 했다.

 

제품은 물을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이 뚜껑을 열어 액상 녹즙과 뚜껑의 건강기능식품 정제를 한 번에 섭취하면 된다.

 

풀무원녹즙은 '쉽고도 간편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모토로 풀무원녹즙의 핵심 역량인 녹즙과 건강즙에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적용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소비자의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김정희 마케팅 담당은 “소비자들의 건강과 영양균형을 위한 바른먹거리를 선도해온 풀무원이 식약처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사업 승인에 발맞춰 업계 선도적으로 1호 신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선보이게 되었다”“풀무원은 다양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건강 증진과 소비자 선택권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녹즙은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배송 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풀무원녹즙 '칸러브 엑스투'는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스토어,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 액상 녹즙에 건강기능식품 정제가 일체형으로 결합된 형태로 편의성을 높인 식약처 승인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신품 풀무원 ‘칸러브 엑스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