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건강생활 자담터, 밀알복지재단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지구사랑 에코백’ 출시

가치소비 문화 동참을 위한 친환경 굿즈 ‘지구사랑 에코백’ 출시

밀알복지재단 소속 발달장애인 예술단 ‘브릿지온 아르떼’ 김성찬 작가와 디자인 협업

 

▲ 풀무원건강생활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실천을 위한 친환경 굿즈 ‘지구사랑 에코백’을 출시했다.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실천을 위한 친환경 굿즈 ‘지구사랑 에코백’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구사랑 에코백’은 풀무원건강생활이 소비자와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나누고, 가치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선보이는 자담터의 첫 굿즈이다. 자담터는 ‘자연을 담은 장터’의 의미를 담은 풀무원건강생활의 공식 온라인몰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몰’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이번에 친환경 가치를 담은 굿즈를 기획했다.

 

에코백 디자인에는 밀알복지재단의 발달장애인 예술단 ‘브릿지온 아르떼’ 소속 김성찬 작가가 참여했다. 도시와 자연,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세상을 통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김 작가는 디자인을 기획할 때 풀무원건강생활의 슬로건, ‘건강한 삶이 아름다운 삶이다’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 '지구사랑 에코백' 디자인에 참여한 밀알복지재단의 발달장애인 예술단 ‘브릿지온 아르떼’ 소속 김성찬 작가가 본인의 그림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의 재능기부에 대한 보답으로, 풀무원건강생활 ‘자담터’는 밀알복지재단에 200만 원의 기부금과 ‘녹용진’ 등 500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금품 중 일부는 발달장애인 작가 및 소외계층의 후원을 위해 사용된다.

 

‘자담터’ 최인아 MD는 “풀무원건강생활은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살 수 있는 건강한 지구를 위해 자담터 굿즈를 론칭하고, 첫 순서로 밀알복지재단과 협업하여 지구사랑 에코백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몰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자담터는 풀무원건강생활의 헬스, 뷰티, 리빙, 반려동물케어 제품부터 최근 사회적 가치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확대하며 지속가능한 소비문화의 동참에 앞장서고 있다. 자담터는 첫 굿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 ‘자연을 담은 장터’의 의미를 담은 풀무원건강생활 공식 온라인몰 자담터의 모바일 메인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