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건강생활, 반려동물 건강 챙기는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 출시

반려견∙반려묘용 각3종…닭고기∙연어∙황태 원료로 기호와 영양 모두 챙긴 영양식

상온 상태 그대로 간편하게 급여... 보관도 편리

아미오몰, 샵풀무원, 쿠팡, 오프라인 펫샵 및 할인매장에서 구매 가능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간편하게 챙기는 영양 가득 특별식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 6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펫 휴머나이제이션(Pet Humanization) 문화가 확산되고 반려동물의 균형 잡힌 한 끼를 위한 영양식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풀무원건강생활이 동물복지 등 지속가능한 양질의 재료를 사용해 반려견과 반려묘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영양 가득 특별식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을 선보이게 되었다.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50g/3,500원) 6종은 동물복지 닭고기, 연어, 황태 등의 건강한 재료에 신선한 야채, 특허받은 식물성 유산균을 듬뿍 넣어 반려동물이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반려견용과 반려묘용 각 3종이 출시되며, 부드러운 제형으로 노령견과 노령묘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불에 익히는 화식 방식으로 제조되어 안전한 멸균 처리를 거쳐 냉장∙냉동 보관이 아닌 상온에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성 또한 높였다. 더불어 에어스팀 공기배출구가 있는 풀무원만의 특별한 전용 스팀 파우치를 적용해,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뜯지 않고도 간편하게 수분 손실 없이 풍미 넘치는 영양식을 완성할 수 있다.

 

▲반려묘의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위한 반려묘용 특별식 ‘자연담은 영양식’ 3종

 

반려견을 위한 ‘자연담은 영양식’은 ‘닭고기와 비트’, ‘연어와 양배추’, ‘황태와 초록입홍합’으로 출시되며 반려묘용으로는 ‘닭고기와 달걀’, ‘연어와 참치’, ‘명태와 크릴’로 출시된다. 특히, 반려묘용은 고양이에게 부족하기 쉬운 L-라이신과 타우린을 첨가해 필수 영양 성분까지 강화했다. 제품은 아미오 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샵풀무원, 쿠팡 등의 온라인 쇼핑몰과 할인매장을 비롯한 반려동물용품 전문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이성은 BM은 “환경과 생태계를 중시하는 건강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풀무원건강생활은 동물복지, 식물성 소재 등 지속가능한 원료를 사용한 반려동물 제품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채널뿐만 아니라 할인매장, 편의점, 슈퍼마켓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의 친구 반려동물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의무를 다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아미오(amio)는 동물복지 원료 및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자연담은’ 라인과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건강담은’ 라인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면서 최근 3개년 동안 연 매출이 30%씩 꾸준히 상승해왔으며, 특히 올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