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기업뉴스

풀무원녹즙, 세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아이러브 엑스투’ 출시

누적 판매량 200만 병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 2호에 이은 풀무원녹즙의 세 번째 신제품

루테인&비타아연 정제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녹즙 한 병에 담아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 ‘룩옵티컬’과 출시 기념 시음 이벤트 진행…소비자 접점 확대 나서

 

 

작년 말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 풀무원이 세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며 연간 5조 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작년 말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신규사업)로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제품 ‘칸러브 엑스투’와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 인기에 힘입어 세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아이러브 엑스투(액상: 130mL, 정제: 350mgX2정/3,300원)’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액상(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제품 병 부분에는 신선한 녹즙(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뚜껑에는 정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1회분이 들어 있어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풀무원이 출시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세 번째 제품 ‘아이러브 엑스투’ 내 ‘루테인&비타아연’ 건강기능식품 정제는 스마트폰과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해 눈 건강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정제형 건강기능식품을 식약처가 인정한 기능성 원료로 만들었다. 

 

 

 

풀무원이 출시한 ‘아이러브 엑스투’의 뚜껑 부분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마리골드꽃추출물과 복합영양소(비타민 E, 구리, 아연, 비타민 D)를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항산화 영양소 작용을 하는 비타민 E,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D,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구리,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로 함유했다. 건강기능식품 정제는 초소형 크기의 정제로 구현해 목 넘김이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일반식품인 병 부분에는 상큼한 빌베리와 적포도를 넣은 보라빛 녹즙을 신선하게 담았다.

 

아이러브 엑스투’는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또는 가정 등에서 신선한 상태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제품 한 개만 구입하더라도 별도의 배송비 없이 정기적으로 받아보며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융복합 세 번째 제품 출시를 기념해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 ‘룩옵티컬’과 함께 이달 4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전국의 룩옵티컬 10개의 가맹점(강남역점, 건대점, 노량진점, 중대점, 신촌점, 한양대점, 삼선교점, 서서울호수공원점, 창원대동점, 대전충남대점)을 방문하여 시력검사를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신제품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소비자와의 접점 마케팅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김현균 PM(제품 매니저)은 “최근 전자기기 등의 사용이 일상화되며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루테인&비타아연’ 건강기능식품이 포함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풀무원녹즙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물 없이도 매일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음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다. 앞으로도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관련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간한 2021년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염려하는 건강 문제로 ‘눈 건강’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눈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눈 건강 관련 건강정보) 

 

한편, 풀무원은 작년 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에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과 비타민 B군을 더한 제품)’와 올 3월 2호 ‘하트러브 엑스투(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에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과 비타민 B6, B12, 엽산을 더한 제품)’를 선보인 바 있다. ‘칸러브 엑스투’, ‘하트러브 엑스투’ 제품은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구매 후기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녹즙(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한 번에 섭취하는 차별화된 편의성과 맛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녹즙은 녹즙에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구성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라인 강화를 통해 연간 5조 원 규모 건강기능식품 확대는 물론 융복합 건기식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