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뮤지엄김치간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11월 22일 ‘김치의 날’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법정기념일인 ‘김치의 날’ 맞아 방문 후기 작성 및 뽑기 이벤트 마련

입장료 50% 할인, ‘김치의 날’ 당일 입장료 1,000원 혜택 제공

 

 

한국의 대표 식문화인 김치와 김장 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앞장서 온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22일(화) 김치의 날을 맞아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김치의 날'은 김치산업의 진흥과 김치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김치의 영양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11월 22일에는 하나하나(11월)의 재료들이 모여서 22가지의 효능을 나타낸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한국에서 제정된 ‘김치의 날’은 미국 곳곳에도 퍼지고 있다. 워싱턴 DC, 뉴욕주,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해 올해에는 조지아주에서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선포했다.

 

국내외로 김치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을 대표하는 김치 박물관인 ‘뮤지엄김치간’에서도 김치의 날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에서 김치 만들기 체험을 한 외국인 관람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먼저 11월 한 달간 방문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물관 방문 후 본인의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게시한 후기 링크를 박물관 이메일(museum@pulmuone.com)로 보내면 총 40명에게 풀무원 키즈 뽀얀 한우곰탕&한우고기곰탕 세트(8명), 키자니아 상품권(3명), 어린이용 김치 만들기 키트(19명, 식재료를 제외한 키트), 톡톡 김치 1kg (1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단, 후기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 #뮤지엄김치간 #풀무원 #김치박물관 #인사동가볼만한곳 #서울여행 #김치의날 #K-FOOD를 함께 넣어야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일은 12월 9일(금)이다.

 

또 박물관 입장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1월 15일(화)부터 20일(일)까지 2명 이상 박물관에 방문하는 경우 입장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으며, 22일(화)에는 입장료 1,000원에 박물관 관람이 가능하다.

 

▲ 김치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특별 이벤트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