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녹즙, 고객 서비스 플랫폼 고도화로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

모바일 통한 주문 증가에 주목해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선...고객 편의성 높여

나에게 맞는 녹즙 추천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

지인에게 시음 선물하기 혜택 도입 등 녹즙 체험 확대에 초점

 

 

▲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선된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일일 배송으로 고객에게 매일 아침 신선한 녹즙을 전달해온 풀무원녹즙이 고객 서비스 플랫폼을 개선하며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섰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모닝스텝(녹즙 배달원)을 통한 오프라인 고객 주문 중심에서 외부 쇼핑몰 등 모바일을 통한 녹즙 주문이 많아지는 변화에 주목해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전면 개선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풀무원녹즙의 고객 서비스 플랫폼은 고객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데 초점을 뒀다.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통해 쉽게 주문을 확인하고 배송 일정과 상품 변경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원리는 간단하다. 고객이 모닝스텝 혹은 자사 몰, 외부 몰 등을 통해 풀무원녹즙 제품을 주문하면 주문 내역과 배송일 안내 등에 대한 카카오톡 알림톡이 고객에게 발송된다. 고객은 풀무원녹즙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통해 최초 1회 로그인만 하면 해당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MY 녹즙(현재 주문, 혹은 음용중인 상품 확인), 주문변경, 시음선물, 이벤트, 정기주문신청, 고객지원 등 6개 버튼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다.

 

각 버튼에 대해 로그인 상태로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에 바로 접근이 가능하므로 손쉽게 주문한 상품을 확인하고 원하는 스케줄에 맞게 배송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후불 정기 구독 결제 상품의 경우 음용 상품 변경도 손쉽게 할 수 있다.

 

▲  풀무원녹즙은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전면 개선했다.

 

고객에게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나에게 맞는 녹즙 추천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이 식이 섭취와 생활습관, 건강 목표에 대한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풀무원녹즙이 설계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 프로그램을 요일별 맞춤 녹즙(주 5일) 또는 단일 상품 3가지로 고객에게 추천한다. 제품은 풀무원녹즙이 개발한 총 9가지 맞춤 패키지 프로그램 중에서 추천한다. 고객은 추천 받은 녹즙을 주문할 수 있고, 카카오톡으로 공유도 할 수 있다. 또, 음용 기간에 따른 쿠폰 혜택을 제공하여 음용 고객에 대한 혜택도 강화했다.

 

녹즙 체험 확대를 위한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도 운영된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또는 LMS로 녹즙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음 제품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시음 제품은 정품 5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사람이 수신 링크를 통해 주문 정보를 입력하면 풀무원녹즙 가맹점에 주문 정보가 전송이 돼 가맹점에서 배송을 하는 원리다.

 

풀무원녹즙은 이달 28일까지 시음 선물을 가장 많이 한 회원을 선정하여 경품을 제공하는 ‘시음 선물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음 선물 수신자가 일일 배송 상품을 정기 주문할 경우 선물한 사람과 받은 사람에게는 소정의 쿠폰도 지급된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풀무원녹즙은 고객의 니즈와 변화하는 사업 환경을 고려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고객 플랫폼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앞으로도 최신 DX(디지털 전환)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을 통한 고객 경험을 늘리고 녹즙을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