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나트륨 줄이고 건더기의 신선함 살린 ‘반듯한식’ 신제품 2종 출시

한식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차별화된 레시피의 ‘영양 갈비탕’, ‘사골양지 설렁탕’ 선봬

나트륨 25% 이상 저감한 ‘반듯한식’ 브랜드로 출시해 부담 없이 국물 섭취할 수 있어

풀무원의 기술력 담긴 ‘다단식 살균 공정’으로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 살려

 

 

풀무원이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의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한층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시장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줄이고 신선한 건더기를 가득 넣은 ‘반듯한식 신제품 2종(영양 갈비탕, 사골양지 설렁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한식 전문 간편식으로 성장하고 있는 ‘반듯한식’ 브랜드를 통해 선보이는 탕류 제품이다. ‘반듯한식’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아 나트륨의 함량은 낮추면서 차별화된 레시피로 잘 차려낸 한식을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최근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반듯한식’ 제품은 동일한 식품 유형 중 시장 점유율이 높은 3개 이상의 제조사 평균값 대비 나트륨을 25% 이상 줄여 소비자가 부담 없이 국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신선한 건더기와 국물의 풍미 구현을 위해 풀무원의 연구개발 노하우가 담긴 ‘다단식 살균 공정’을 적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과 형태, 식감을 풍부하게 살렸다. 또한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설계하고, 한식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맛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반듯한식 영양 갈비탕(400g/6,980원)’은 가마솥에 푹 삶아 식감이 부드럽고 한 입에 먹기 편한 갈빗대와 양지살이 푸짐하게 들어가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사골 베이스에 4가지 야채를 더해 푹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국물을 맛볼 수 있다.

‘반듯한식 사골양지 설렁탕(500g/5,980원)’은 얇고 넓적하게 썬 양지살을 듬뿍 넣어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고기 식감이 일품이다. 12시간 이상 정성스럽게 끓인 사골 육수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풀무원은 기존의 국·탕·찌개뿐만 아니라 죽이나 반찬 등 더욱 다양한 한식 카테고리에서 신제품을 출시해 ‘반듯한식’을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을 포괄하는 브랜드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구수한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간편식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나트륨은 줄이고 원재료의 신선함을 살린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반듯한식’을 통해 건강한 한식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반듯한식’ 브랜드는 반찬 등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지를 위한 냉장 및 실온 제품 카테고리로 라인업을 확장해 간편식 시장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로 탄탄하게 자리를 잡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