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풍부한 식이섬유로 건강하게 즐기는 ‘고식이섬유 청포묵’ 출시

기존 도토리묵 중심의 제품군에 청포묵 라인업 새롭게 추가해 포트폴리오 강화

식이섬유 함량 높고, 청포묵 본연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차별화

샐러드, 탕평채, 묵밥 등 봄철 입맛 돋우는 음식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

 

 

 

풀무원이 기존 도토리묵 중심 제품군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청포묵 제품을 선보여 묵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시장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식이섬유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든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신제품 ‘고식이섬유 청포묵(300g/2,350원)’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고식이섬유 청포묵’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묵 제품의 특성상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특히 일반식품인 묵에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더해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제품은 곱게 갈아낸 녹두 전분을 사용해 청포묵 본연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조리하면 녹두 고유의 진한 맛과 향은 물론이고 부드러우면서도 한층 더 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봄철을 맞아 입맛을 살려주는 레시피에도 ‘고식이섬유 청포묵’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간장 양념과 함께 담백하게 즐길 수도 있고, 샐러드 재료로 넣어 가볍게 먹기에도 좋다. 여러 부재료에 참기름을 더해 버무린 탕평채나 시원한 육수를 부어 먹는 묵밥 등 색다른 스타일의 요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풀무원은 이번 청포묵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우뭇가사리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라인업으로 확대해 소비자의 제품 선택지를 늘리고 국내 묵 시장에서 풀무원의 존재감을 점차 높여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최유주 PM(Product Manager)은 “제품 성분까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식품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고식이섬유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묵 제품 카테고리를 활성화하고 풀무원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