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톡톡 튀는 건더기 살린 프리미엄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출시

풀무원의 노하우 담긴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신제품 출시…상온 HMR 라인업 확대

거칠면서도 향긋한 전문점 스타일의 식감과 풍미 구현, 프리미엄 메밀면으로 완성

볶은 메밀 건더기’로 톡톡 튀는 식감 차별화, 숙성 비빔장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맛 살려

 

 

 

풀무원이 프리미엄 건면 신제품을 선보이며 한층 더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상온 HMR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해 나간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향긋하면서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밀 비빔면(4입/5,450원)’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메밀 비빔면’은 풀무원이 상온 HMR의 개념을 확장해 나간다는 포부를 담아 출시했던 ‘짜글면 고깃집 된장찌개’에 이은 ‘풀무원 자연건면’ 브랜드의 두 번째 제품이다. 풀무원 자연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천천히 말려 면발의 미세한 기공에 소스가 잘 배어들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새로운 공정 방식을 적용해 메밀면의 표면을 더욱 거칠게 만들었으며, 일반적인 라면 제품과 달리 웨이브가 적은 면 형태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점 스타일의 메밀면 느낌이 살아있는 식감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메밀 비빔면’은 풍성한 김과 통깨 건더기는 물론, ‘볶은 메밀 건더기’를 넉넉하게 넣어 톡톡 튀는 식감과 씹을수록 올라오는 고소한 풍미를 차별화했다. 고추장을 베이스로 배를 갈아 넣고 양파와 고추, 마늘 등 식물성 재료만으로 숙성 비빔장을 완성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과 매콤하고 알싸한 양념의 맛이 느껴지는 메밀 비빔면 이미지를 크게 배치하고 제품명을 하단에 강조해 소비자의 시각적 인식도를 더욱 높였다.

 

풀무원식품 이윤재 PM(Product Manager)은 “더운 여름을 앞두고 입맛을 살려주는 여름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전문점에서 맛보던 스타일의 메밀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밀 비빔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건면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상온 HMR 카테고리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여름 시즌을 맞이해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소바’ 제품의 판매를 재개하고 이번 신제품인 ‘메밀 비빔면’을 포함한 다양한 메밀면 라인업 확장을 통해 시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