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푸드앤컬처, 더핑크퐁컴퍼니 ‘아기상어’와 연간 브랜드 캠페인 추진

내년 5월 4일까지 부산엑스더스카이 X 아기상어 브랜드 캠페인 운영
상어가족 캐릭터 조형물, 신규 포토존 등 볼거리 풍성… 한정판 굿즈 판매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의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와 함께 ‘Baby Shark Sky Station(이하 하늘 정거장)’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더핑크퐁컴퍼니의 ‘아기상어’ 캐릭터를 특별한 오프라인 공간에서 부산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하늘 정거장’은 부산 최고층 ‘부산엑스더스카이’의 상징성을 활용한 컨셉 공간이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와 함께 탁 트인 바다와 하늘을 보며 일상의 고민을 해소하고, 희망과 응원을 전하는 스토리텔링이 접목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엘시티 랜드마크타워동 98-100층에 위치한 전망대 시설로 지난 12월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 1층, 98층, 100층에 설치된 테마 정거장과 관람 동선 곳곳에 설치된 상어가족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 윈도우랩핑 등 테마시설은 관람객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해준다. 캠페인은 내년 5월 4일까지 연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캠페인 기간 내 ‘부산엑스더스카이’를 방문한 고객은 더핑크퐁컴퍼니에서 특별 기획한 아기상어 한정판 굿즈 12종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98층 엑스더기프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 굿즈는 6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아기상어’는 ‘아기상어 뚜루루뚜루’로 시작하는 후렴부를 가진 노래와 함께 유튜브에 첫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127억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는 전 세계 역대 유튜브 영상 중 독보적인 1위에 해당한다. 높은 파급력을 기반으로 공공, F&B, 가전, 자동차, 금융, 여가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파트너사와 제휴를 통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도모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C&S사업본부 김경순 본부장은 “일상회복 원년을 맞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와 브랜드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기상어가 주는 긍정적인 메시지와 함께 즐겁고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은 모던가정식반상 전문점 ‘찬장’을 비롯해 국내 인기 맛집을 한곳에 모은 ‘플레이보6(Flavour6)’, 한식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복합식문화공간 ‘내츄럴 소울 키친(Natural Soul Kitchen)’, 카페 ‘ttt coffee’ 등이 있다.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공유하는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