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올가홀푸드, 헬시플레저 트렌드 반영해 건강하게 즐기는 베이커리 2종 출시

헬시플레저 겨냥한 ‘통밀 베이글’ ‘고단백 플레인 스콘’ 등 건강 베이커리 2종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홈베이킹족에 안성맞춤

올가, 소비자 니즈 적극 반영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헬시 카테고리 제품군 강화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고단백 플레인 스콘’, ‘통밀 베이글'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취향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먹거리 구매 시 본인의 니즈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기에 맛과 건강을 모두 신경 쓰는 헬시플레저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베이커리에서도 취향에 맞게 세분화된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에 올가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통밀 베이글과 고단백 플레인 스콘 베이커리 2종을 선보인다.

 

올가가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플레인 스콘', 18시간 발효해 더 쫄깃한 ‘통밀 베이글' 2종으로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영양성분 및 첨가물을 고려해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정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5분 정도만 조리하면 갓 구운 빵을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 제품으로 구성돼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홈베이킹족에게 안성맞춤이다.

 

고단백 플레인 스콘(70g*4입, 280g/12,800원)’은 식단 관리 중에도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9g이었던 단백질 함유량을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12g으로 늘려서 함유했으며, 플레인 맛으로 취향에 맞게 잼이나 버터를 곁들이면 영국식 애프터 눈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연구를 통해 비린 맛이나 뻑뻑한 식감 없이 맛을 구현해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조리 없이 에어프라이어 170도에 5분 정도 데워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통밀 베이글(100*4입, 400g/7,700원)’은 통밀과 두부, 사워도우 발효종으로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내며,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를 11%, 통밀가루를 22% 함유해 밀가루 비중을 줄이고 단백질과 부드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18시간 발효한 사워도우 발효종으로 한 번 더 발효해 씹는 맛을 더욱 살렸다. 기본적인 맛의 베이글로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려 잼, 크림치즈, 스프레드를 발라 즐길 수도 있으며 채소와 햄을 넣어 샌드위치로도 활용할 수 있다. 냉동제품으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올가홀푸드 가공식품팀 모세아 PM(Product Manager)은 “맛과 건강을 모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앞으로 맛과 영양 밸런스를 갖춘 헬시 베이커리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