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일상 속 간편한 영양 관리 돕는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 론칭

건강 식단 트렌드 반영하여 ‘단백질 18g 이상’, ‘100g당 당 함량 5g 미만’ 설계

평균 400㎉대로 가볍고 건강한 식단…‘라구파스타’, ‘토마토스튜&호밀빵’ 등 양식 메뉴 포함해 고객 선택 폭도 넓혀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신규 식단으로 ‘저당’과 ‘고단백’ 스펙을 세심하게 설계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는 ‘저당고단백밀’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의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한 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메뉴 평균 400㎉대로 설계한 저당, 고단백 식단이다. 풀무원은 당류 섭취 조절이 필요한 식사를 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디자인밀의 당류 관리 타입 기준에 맞춰 신규 식단을 설계했다.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8종 전 메뉴의 당류 함량을 100g당 5g 미만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저당’ 기준을 충족해 설계됐다.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저당을 구현하고 풀무원만의 디자인밀 레시피로 맛을 살렸다.

또한 메뉴당 18g 이상의 단백질을 포함한 고단백 식단으로, 한 끼로 메뉴 평균 1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 단백질 섭취량의 47%를 채울 수 있다. 이는 달걀 3알, 두부 5/6모, 우유 3잔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에 더해 각 재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굽고 볶고 데친 채소와 단백질 찬을 더해 포만감 있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식단 평균 칼로리 400kcal대로 영양을 채웠다.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메뉴는 ‘표고버섯소불고기정식’, ‘데리야끼치킨정식’, ‘토마토닭볶음정식’, ‘숯불소이불고기정식’, ‘매콤제육정식’, ‘대파제육불고기정식’, ‘라구파스타정식’, ‘토마토스튜&호밀빵정식’ 등 총 8종이다. 전 메뉴 채소와 단백질, 통곡물 비율을 2:1:1로 맞춰 균형 잡힌 식사를 돕는다.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고슬고슬하게 지은 귀리현미밥에 굽고 볶고 데친 채소와 지방이 적은 육류, 식물성 단백질 찬이 더해진 한식 메뉴로 영양과 포만감을 높였으며, 라구파스타와 스튜&호밀빵 등 양식 메뉴를 더해 고객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저당고단백밀’은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정기 구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새벽 전용 보랭 가방에 담아 냉장 상태로 배송돼 가정과 사무실 어디서든 편리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 마케팅팀 김하영 PM(Product Manager)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저당, 고단백 등 영양 균형을 맞추는 식문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식단을 론칭했다” “내년 초 추가 메뉴를 발굴하여 선보이는 등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고려한 메뉴를 다채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풀무원 디자인밀은 새해 기념 프로모션으로 신규 식단 ‘저당고단백밀’을 최대 5만 원까지 할인해 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밀몰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디자인밀’은 개인 맞춤형 식단을 추천하고 편리한 구매와 건강 관리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생활 주기별 영양 기준에 맞춘 건강한 한 끼 도시락부터 칼로리 균형, 당뇨 관리를 위한 목적별 식단까지 다양한 맞춤 영양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식재료 선별부터 깐깐하고 엄격하게 만들어 체계적으로 설계된 식단을 구독 서비스를 통해 가정부터 사무실까지 전국 어디에나 신선하게 배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