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2025-2026 한국관광 100선’ 선정

한국관광 100선에 2회 연속 선정…한국의 대표 관광∙마이스(MICE) 시설로 인정

부산엑스더스카이, 지역을 대표하는 특별한 관광 및 문화, 미식 경험 제공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는 ‘2023-2024 한국관광 100선’ 선정에 이어 올해 2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 관광지의 매력, 인프라, 운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관광 100선’을 2년마다 선정 및 발표하는 홍보 사업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는 특별한 관광 및 문화,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의 대표 명소다.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는 해운대 해변,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대표 명소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 98-100층 관람 동선에는 부산 최고층 높이를 실감할 수 있는 ‘쇼킹브릿지’, ‘스카이 게이트’와 같은 체험형 어트랙션, 국내 최초 렌티큘러 소재를 활용한 퍼블릭 아트 전시 ‘MUSE with Lenticular展’ 등이 마련돼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부산 최고층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인 ‘SKY99 그릴앤파스타’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자리한 ‘스타벅스’까지 다양한 먹거리와 휴식 공간을 통해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부산엑스더스카이가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연속 선정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부산엑스더스카이를 통해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엑스더스카이는 2023년 7월 ‘2023-2026 코리아 유니크 베뉴 52선’에 이어 한국관광공사의 ‘기업회의・인센티브 협약관광지’로 2022년에 이어 올해 재선정되며,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마이스(MICE) 시설로서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