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기업뉴스

풀무원건강생활, 잇슬림 자연 담은 건강 식단 ‘헬씨 퀴진 10종’ 출시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과학적 영양설계의 건강한 밥상!

 

잡곡밥, 일품요리, 곁들이찬 까지 푸짐한 구성 … 튀기지 않는 건강한 조리법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자문을 통한 과학적 영양 설계 및 칼로리, 나트륨 조절 식단

혈당 변화가 크지 않고 포만감을 유지해 식욕조절에 도움이 되는 Low GL 식단

신청 인원만큼 헬씨 퀴진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연공모 이벤트 7/20일(수)까지 진행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여익현)의 바른 다이어트 프로그램 잇슬림이 사계절 신선한 자연 식재료를 과학적으로 설계한 건강식단 헬씨 퀴진을 출시했다고 6일(수) 밝혔다.

 

‘헬씨 퀴진’은 잡곡밥, 일품요리, 샐러드, 숙채, 곁들이찬 2종 등으로 매일 균형 잡힌 식단 및 채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튀기지 않는 조리법을 사용하고, 칼로리조절(1식 평균 500㎉), 나트륨조절(950㎎ 이하)은 물론 저혈당부하(40eGL※)식단으로 인슐린의 과다 분비로 인한 체지방 축적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메뉴는 ‘닭갈비볶음, 수삼찜닭, 두부적네모떡갈비, 두부코코넛가츠, 도라지제육불고기, 무화과오리불고기, 데리야끼방어구이, 새송이버섯불고기, 팔보채볶음, 유자간장삼치구이’로 총 10종이다. 특급호텔 출신 셰프가 맛을 내고,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의 자문을 받아 임상영양사와 함께 과학적으로 영양 설계를 했다.

 

잇슬림 ‘헬씨 퀴진’은 주 5회(월~금), 자체 신선 배송시스템으로 안전하고 신선하게 배달되며, 2주 동안 10종의 메뉴가 순환되는 방식으로 1주, 2주, 4주 단위로 주문할 수 있다. ‘헬씨 퀴진’ 1일 1식 가격은 8,900원이다.

 

‘헬씨 퀴진’ 출시를 기념해 잇슬림 홈페이지에서 7일(목)부터 20일(수)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건강한 한 끼를 위해 헬씨 퀴진이 필요한 팀’ 사연을 응모하면 매일(주말 제외) 한 팀을 선정해 신청 인원만큼 헬씨 퀴진을 증정한다.

 

잇슬림 장선경PM(제품매니저)은 “체중감량을 고려할 때 한국인 식습관의 주요 문제점은 칼로리보다는 탄수화물을 포함한 당 섭취량”이라며 “동일한 열량을 섭취하더라도 혈당부하가 낮은 Low GL 식사는 혈당변화가 크지 않고 포만감을 유지해줘 식욕조절에 도움이 되기에, GL까지 고려한 헬씨 퀴진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고) eGL이란?

GL(Glycemic Load, 혈당부하)은 식후 혈당 변화량을 나타내는 지표로 동일한 열량을 섭취하더라도 GL이 낮은 식사는 혈당을 많이 올리지 않아 인슐린의 과다분비와 체지방 축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Low GL 식사는 혈당의 변화량이 크지 않아 포만감 유지와 식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eGL(estimated GL)은 GL를 추정하기 위해 풀무원에서 임상연구를 통해 개발한 GL추정계산하는 인덱스로써 한국인은 1일 평균 162eGL을 섭취하며, 잇슬림 헬씨퀴진은 1일(3식기준) 120eGL이 되도록 적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