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샘물, 네슬레 퓨어라이프 페이스북 팬 47.6% 증가 기념 이벤트 진행

수분 섭취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관련 브랜디드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
17일까지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며 생수 제품 증정 

 

 

페이스북 이벤트

 

 

풀무원샘물(대표: 조현근)이 올해 ‘네슬레 퓨어라이프(Nestlé Pure Life)’ 페이스북 팬 수가 약 47.6% 증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을 기념하며 ‘네퓨의 굿바이 2017’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네슬레 퓨어라이프 페이스북 페이지에 생수 활용 정보, 일상 이야기, 운동 정보 및 여행 정보 등 네 가지 주제의 정보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하며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해왔다. 또한 각 주제를 ‘수분 충전’, ‘기분 충전’, ‘바디 체크’, ‘트래블’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감성적으로 표현하면서도 인포테인먼트 형식의 내용 구성으로 제품 장점뿐만 아니라 수분 섭취와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이러한 유용한 생활밀착형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이 이어지면서 네슬레 퓨어라이프 페이스북 팬 수는 올해 초 약 4만 명에서 12월 현재 5만 9천명으로 47.6% 가량 증가했다. 이는 개별 브랜드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생수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많은 팬 수이다. 팬 수 대비 페이스북 전체 유저의 브랜드 언급 지수 비율을 산출하여 액티브하게 활동하는 유저 비중을 나타내는 인게이지먼트 비율(Engagement Rate) 또한 올해 초 10%에서 12월 기준 24%로 2배 이상 늘었다.

 

이에 풀무원샘물은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네퓨의 굿바이 2017’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슬레 퓨어라이프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네 가지 주제의 콘텐츠 중 가장 유익했던 유형의 콘텐츠를 투표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네슬레 퓨어라이프 500ml 제품 1팩(20병)씩을 증정한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제품 홍보를 넘어 주요 타겟을 면밀히 고려해 SNS 유저 입장에서 유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를 통해 쌍방향 소통을 지향한 결과, 페이스북 팬 수가 50% 가까이 늘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감사의 의미를 전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앞으로도 더욱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