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즐기는 딤섬, 풀무원이 추천하는 새우만두, 샤오룽바오!

풀무원 LAB 2017. 12. 20. 17:33

최근 시장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와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간편식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정간편식 판매 및 검색 순위에서 약 4,000억원 규모의 냉동만두가 도시락, 상품밥 등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간편식으로 꼽혔다.

 

냉동만두는 교자만두, 군만두, 물만두, 왕만두, 딤섬 등 다양한 형태와 속재료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 자리잡았다. 특히 부드러운 만두피와 꽉 찬 소를 자랑하는 중국식 딤섬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에서는 10월 출시한 생가득 육즙듬뿍만두에 이어 투명한 만두피에 탱글탱글한 새우를 아낌없이 넣어 중국 딤섬 맛집의 맛을 재현한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를 출시했다.

 

 

샤오롱바오


 

딤섬 맛집 맛을 집에서 즐기다!

투명한 만두피에 새우가 듬뿍 생가득 새우듬뿍만두’ vs 진한 육즙에 돼지고기 가득 생가득 육즙듬뿍만두

 

풀무원 만두


 

지난 10월 출시된 풀무원의 프리미엄 딤섬 제품인 생가득 육즙듬뿍만두는 중국식 딤섬 샤오룽바오(소룡포)’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 누적매출 78억원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생가득 새우듬뿍만두역시 한국인이 좋아하는 중국식 새우 딤섬 스타일의 만두로, 집에서도 중식 정통 딤섬 맛집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냉동딤섬


 

생가득 육즙듬뿍만두는 중식당에서 맛보는 샤오룽바오(소룡포)처럼 만두피를 젓가락으로 살짝 찢었을 때 진한 육즙과 부드러운 돼지고기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육즙듬뿍만두


고기만두


 

일반적인 샤오룽바오가 콜라겐 등을 사용한 육즙이 특징인데 반해, ‘생가득 육즙듬뿍만두는 첨가물 없이 얼리지 않은 돼지고기와 생양파, 생양배추 등을 듬뿍 넣어 느끼함 없이 감칠맛 나는 육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숟가락에 올려놓은 뒤 젓가락으로 만두피를 조금 찢어 육즙부터 마신 후 만두를 즐기면 된다.

 

새롭게 출시된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는 투명하고 쫀득한 만두피 속 탱글탱글한 새우와 오징어 등 해산물과 돼지고기, 죽순 등 야채까지 만두소를 듬뿍 담은 프리미엄 딤섬 제품이다.

 

 

새우듬뿍만두


새우딤섬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는 투명한 피 안에 속이 꽉 찬 새우 딤섬으로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원물감이 살아있는 탱글탱글한 새우와 해산물, 아삭한 야채를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다.

 

 

간식 추천



생가득 육즙듬뿍만두는 육즙으로 인해 아랫부분이 보다 묵직한 종 모양이고,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는 빈틈없이 속을 채워 넣은 동그란 모양으로, 두 가지 스타일의 중국식 딤섬을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입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간편한 7분 조리에 완탕까지! 풀무원 새우듬뿍만두, 육즙듬뿍만두 즐기기

 

집에서 딤섬 맛집의 생가득 육즙듬뿍만두와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를 즐기는 법은 간단하다. 찜기에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한 후 6~7분간 쪄내기만 하면 완성된다. 딤섬을 즐길 때에는 생강채와 초간장(간장1:식초3)과 곁들여 먹어도 좋다.

 

 

냉동 만두 추천



또 다른 활용법은 완탕으로 즐기는 것이다. 다시마육수에 치킨스톡을 넣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 끓인 육수에 생가득 육즙듬뿍만두 또는 생가득 새우듬뿍만두를 넣고 6분동안 더 끓이면 따끈한 겨울 별미 완탕 완성이다. 여기에 대파, 청양고추, 청경채를 고명으로 올리면 더욱 맛있는 전문점 스타일의 완탕을 즐길 수 있다.

 

떡국에 생가득 새우듬뿍만두와 생가득 육즙듬뿍만두를 넣어 떡만둣국으로, 기름을 두른 팬에 구워 군만두로, 또는 라면에 넣어 스페셜 야식을 만드는 등 자신만의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겨보자.

 

 

딤섬 맛집


 

한 입 베어 물면 따끈하고 꽉 찬 소의 만두가 생각나는 겨울, 풀무원의 프리미엄 딤섬을 한 판 쪄 맥주와 함께 즐겨보면 어떨까? 추위에 집 밖에 나가기 싫은 주말에는 뜨끈한 완탕을 끓여 겨울 별미로 즐겨보자. 집에서도 중국 딤섬 맛집의 풍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