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올가홀푸드, 가맹 브랜드 ‘바이올가(by ORGA) 북아현점’ 오픈

서울 북아현 뉴타운 대단지 아파트 내 입점...4600세대 규모의 주거밀집 상권

올가맘, 풀비타, 신선식품 등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로하스 라이프를 위한 약 720여개 제품 구비

 

 

바이올가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서울 뉴타운 지역인 서대문구 북아현동에 ‘바이올가 북아현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바이올가 북아현점’은 ‘왕십리 뉴타운점’, ‘경희궁 자이점’에 이어 서울 뉴타운 지역에 오픈 한 바이올가 세 번째 매장이다. 뉴타운 지역은 3040세대 인구가 많아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곳 중 하나다.

 

바이올가 북아현점’은 서울시 서대문구 북아현동 뉴타운 내 e-편한세상 신촌 아파트 1단지 상가 1층에 위치해 있다. 점포는 인근에 이대역과 아현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지역으로, 4600세대 이상 규모의 아파트가 분포해 3040 세대는 물론 60대 이상 장년층과 영•유아 등 연령층이 다양하다.

 

 

바이올가 북아현점

 

이에 신규 매장은 전 연령대가 고르게 분포된 상권 특성을 반영해 로하스(LOHAS) 라이프를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갖췄다. 자녀가 있는 3040대 소비자를 고려하여 올가의 영유아·어린이 전용 브랜드 올가맘(Orga Mom) 제품을 확대 편성했다. 또한 60대 고객층을 위해 안전성과 기능성이 검증된 원료를 사용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인 풀비타(Fullvita) 코너도 강화했다.

 

특히, ‘바이올가 북아현점’은 최근 가심비 영향으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높은 3040 세대를 위해 ‘신선식품 코너’를 확대했다. 이를 위해 오픈 쇼케이스를 갖춰 채소 및 청과를 신선하게 제공하고, 산소 치환 포장 (Modified Atmospheres Packaging, 용기 내 공기를 제거한 후 산소, 이산화탄소를 혼합한 가스를 채워 넣음)을 적용해 장기간 신선도를 높인 동물복지 냉장육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올가 PB(Private Brand), 베이커리 등 약 720여 가지의 친환경 로하스 상품을 구비했다. .

 

올가홀푸드 FC 정영석 사업담당은 “바이올가 북아현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상권 및 고객 분석 등 철저한 사전 조사와 점주와의 지속적 미팅을 통해 뉴타운 지역에 최적화된 맞춤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라면서 “북아현동은 거주 인구의 연령대가 다양하게 분포되어있는 상권인 만큼 소비자마다 원하는 니즈를 반영하고,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친환경 매장으로 최상의 안심•안전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의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이어받은 올가의 가맹 브랜드인 ‘바이 올가(by ORGA)’는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 및 과일, 동물복지 축산물, 올가 PB(Private Brand) 유기 가공식품, 로하스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올가는 신규 매장인 북아현점을 포함하여 바이올가(by ORGA) 55개, 직영점 11개, SIS (Shop In Shop) 46개 등 총 1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