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올가홀푸드, 가맹 브랜드 ‘바이올가(by ORGA) 김해진영점’ 오픈

풀무원 브랜드 정신 이어 받아 안전•안심 먹거리 전하는 올가 가맹 브랜드
친환경 채소 및 과일, 영유아•어린이 전용 브랜드, 건강기능식품 등 약 720여개 제품 만나볼 수 있어
바이올가 오픈 수요 많은 경남 김해 지역 네 번째 매장

 

 

올가홀 푸드 바이올가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에 ‘바이올가 김해진영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바이올가 김해진영점’은 김해 지역에 오픈 한 네 번째 매장이다. 경상남도는 서울에 이어 바이올가 매장 오픈 수요가 많은 지역이며, 김해시 진영읍은 최근 인구가 눈에 띄게 증가한 김해 신도시 중 하나다. 

 

‘바이올가 김해진영점’은 교통의 거점이자 대형 점포나 백화점 등이 분포한 진영읍 중심 상업 지구에 위치했다. 경남도청이 밀접하고 약 3500여 세대 이상의 아파트가 밀집해있고 인근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공원 등 주거생활 공간으로서의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특히, 이 지역은 바이올가의 주 고객인 3040 세대 비율이 43.7%, 영유아가 21.7%로 전국 평균보다 높다. 이에 신규 매장은 올가의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ORGA Mom) 코너를 집중 배치하고 안전성과 기능성이 검증된 원료를 사용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인 풀비타(Fullvita) 상품을 강화했다. 

 

더불어 고객들의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로하스(LOHAS) 라이프를 위해 저탄소 농산물, 동물복지 축산물, 친환경 인증 생활용품 등 약 720여 개의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사탕 수수에서 추출한 천연소재가 함유된 친환경 인증 봉투를 제공한다. 또한, 엄격한 온도 관리 기준을 지킨 채소, 청과, 정육 등의 신선 식품과 친환경 원료로 만든 베이커리도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FC(Franchise) 정영석 사업담당은 "김해시는 경상남도 지역에서도 바이올가 매장이 가장 많은 지역이다."라면서 "지속적인 고객 트렌드 분석과 점주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상품 구성 및 서비스를 강화하여 김해 진영의 랜드 마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가는 이번에 오픈 한 '김해진영점'을 포함하여 바이올가(by ORGA) 55개, 직영점 13개, SIS (Shop in Shop) 매장 45개 등 총 1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편, ‘바이올가(by ORGA)’는 풀무원의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이어받은 올가의 가맹 브랜드다. 바이올가 매장에서는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 및 과일, 동물복지 축산물, 원료부터 생산까지 올가가 직접 기획한 올가 PB(Private Brand) 제품, 로하스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