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먹방’ 찍고 온 여름휴가… ‘애프터 바캉스 다이어트’에 주목

여행지 맛 집 섭렵하는 ‘먹캉스’ 인기몰이, 휴가 전 몸매 관리보다 휴가 후 늘어난 체중 감량에 관심
식단 조절로 건강한 세끼, ‘안 굶는 다이어트’ 인기
요거트, 포만감 주고 맛도 좋은 다이어트 식품 낙점
지방 0%… 장 건강까지 챙겨주는 액티비아 업

 

 

액티비아 업

 


여름휴가 시즌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여름날의 호사는 추억 한편에 미뤄두고 이제 ‘애프터 바캉스’에 신경 쓸 때. 뒤엉킨 생활 리듬과 휴가지 맛 집 순례로 늘어난 체중까지 다시 일상생활에 복귀하기 위해선 챙길 일이 의외로 많다. 

 

◇맛있게 즐긴 바캉스, 늘어난 뱃살 고민은?
입소문 난 음식점을 찾아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방송 프로그램인 소위 ‘먹방’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바캉스 풍토 또한 변화를 맞고 있다. 유명 관광지를 돌아보는 대신 맛 집을 찾아다니고 현지 음식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먹는 바캉스란 의미의 ‘먹캉스’란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바캉스를 맞는 다이어트 풍토 또한 덩달아 바뀌는 추세다. 기존엔 바캉스 전 다이어트에 주목했다면 먹캉스를 즐기는 요즘엔 휴가가 끝난 뒤의 ‘애프터 바캉스 다이어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이어트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최근 건강을 고려해 굶지 않고 살을 빼는 일명 ‘먹슬림(먹다+Slim)’ 다이어트가 인기다. 규칙적인 단식을 실천하면서 식사량을 조절하는 간헐적 단식부터 삼시세끼를 잘 챙기되 식단에 변화를 줘 체중 감량을 꾀하는 방법까지 먹슬림 다이어트의 방법 또한 다양하다. 

 

◇굶지 않고 건강하게, ‘요거트 다이어트’ 주목 
요거트는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되는 식품 중에서도 칼로리가 낮은 반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맛까지 좋아 인기다. 실제로 해외에서 요거트가 체중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지난해에는 모 TV 인기 뷰티 프로그램을 통해 요거트 다이어트가 소개되면서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해당 방송 참가자들은 약 4주간 요거트 중심의 식단으로 식생활을 바꾸고 운동을 병행했는데, 한 달 만에 평균 5㎏ 감량이라는 결과를 이끌어냈으며, 근육량 저하없이 체중 감량만 효과적으로 이뤄낸 참가자도 등장해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은 7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한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의 ‘액티비아 업(UP)’을 애프터 바캉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제품으로 추천한다. 

 

◇한 병으로 든든하게… ‘펫 제로’에 장 건강까지 
210㎖ 용량의 액티비아 업은 한 병만으로도 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반면 지방은 0%, 칼로리도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터들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210ml 한병으로 하루에 필요한 ‘액티레귤라리스’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효율적이고 편리한 제품이다.

 

100여 년 발효 과학 역사를 가진 프랑스 다논이 4000여 종의 유산균 중 엄선한 20개국 특허 유산균 ‘액티레귤라리스’가 장 끝까지 살아서 도달해 2주 간 꾸준히 섭취하면 장 환경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풀무원 다논 관계자는 "요거트는 장운동에 도움을 줘 다어어트 중에 많이 경험하게 되는 장 불편감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며, "포만감이 높아 식사량 조절에 좋고, 탄탄한 몸매 유지와 근육 발달에 필수적인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라고 했다. 

 

더불어 액티비아 업은 주변 편의점에서 쉽게 만날 수 있어, 다른 다이어트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구매가 가능하다.

 

액티비아는 지난 1987년 프랑스에서 첫 출시된 이후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1초에 308컵, 매년 90억 컵이 판매되고 있는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다. 2009년 한국에 처음 소개된 후 국내 요거트 시장에선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타입과 맛을 갖춘 장 건강에 좋은 요거트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