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올가홀푸드, ‘안전성’에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담은 추석 선물 세트 구매 높아져

- 올 추석, ‘안전성’에 환경보호, 윤리적 소비 등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더한 올가 추석선물세트 인기

- 생산 방식부터 판매까지 특별함과 희소성을 갖춘 품목과 베스트셀러 제품 모두 인기

- 13일까지 엄선한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

 

 

▲ 올가홀푸드 안전성에 착한 가치까지 더한 추석 선물 세트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추석 당일인 13일까지 전점에서 고객 눈높이에 맞춘 추석 선물세트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가는 앞서 진행된 추석 선물 사전예약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 추석 선물로 먹거리의 안전성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생산되는 품목이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윤리적 소비 등과 같은 가치를 중시해 선물의 품격을 높이려는 소비자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사전 예약 구매에서 인기 있던 주요 상품은 ‘올가 아리수 사과세트’, ‘올가 ASC인증 전복세트’, ‘올가 1+등급 꿀 선물세트’이다. 이 품목들은 친환경, 저탄소, ASC인증 (양식관리협의회) 등 국내외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고,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지속가능한 농법과 어법으로 생산돼 차별화된 선물 세트를 찾는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농업진흥청에서 개발한 순수 국내산 품종인 ‘올가 아리수 사과세트’는 당도와 산도의 조화로 맛이 좋은 우리 사과로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기존에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제품들은 ‘참기름 선물세트 4호’, ‘행복 사과/배 혼합세트’, ‘멸치 선물세트’와 올가의 건강기능식품PB브랜드인 ‘풀비타’의 ‘귀인 그대로 갈아 넣은 홍삼세트’ 이었으며, 올가 PB상품 세트가 여전히 추석 인기 선물로 선택됐다.

 

올가 마케팅혁신팀 유희웅 팀장은 “이제는 추석 선물을 구매할 때도 실속과 함께 희소성과 특별함이라는 메시지가 담긴 가치 측면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환경친화적 소비를 실천하는 그린슈머가 주 소비층으로 부상함에 따라 이러한 트렌드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가는 추석 당일인 13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58개 품목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품목에 따라 1+1, 3+1, 7+1, 10+1의 다양한 증정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로드샵 및 일부 매장(용산, 동탄, 아현뉴타운, 서현점)에서 프로모션 일환으로 50만원/100만원/200만원/3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 2만 5천원/5만원/10만원/15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올가 권혁준 신선식품 팀장은 “품질과 착한 가치를 모두 갖춘 의미 있는 선물 세트를 마련해 주는 분과 받는 분 모두 뜻 깊은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올가에서 정성을 더해 엄선한 추석 선물세트로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ORGA WHOLE FOODS) 소개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1981년 압구정동에 '풀무원 농장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을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된 풀무원의 모태기업입니다. 유기농의 아버지 고(故) 원경선 원장님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브랜드 정신을 계승하여 '바른먹거리'를 통해 그 정신을 보다 널리 구현하고 있습니다.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과일•양곡 ◇동물복지 기준을 지켜 키운 축산물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친 올가 PB(Private Brand) 상품 ◇건강기능식품 ◇베이커리 및 델리(Deli)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가홀푸드는 전국 오프라인 직영점과 SIS(Shop In Shop) 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 http://www.orga.co.kr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인천•경기 지역에는 익일 새벽에 제품을 전달하는 새벽 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