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액티비아, ’2019년 대한민국 SNS 대상’ 식음료- 음료 부문 대상 수상

- ‘액티비아 그린라이프 캠페인’으로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 풀무원다논 홍영선 상무, “고객의 삶 속에서 건강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

 

 

▲ 풀무원다논의 8년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액티비아’가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식음료-음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의 8년연속 세계 판매 1위(2018년 닐슨 RI 기준) 요거트 브랜드인 ‘액티비아(ACTIVIA)’가 ‘2019년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식음료-음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SNS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며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고자 2011년에 제정한 상이다. 올해 9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수여하고 있다. 

 

식음료-음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액티비아는 올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전략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경험을 통해 변화와 체험을 경험하도록 하는 전방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기획했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액티비아그린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해 SNS에서 고객 친화적 소통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했다.

 

액티비아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했으며, 이를 활용해 각 분야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나아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서로 보완 연결되도록 구성해, 타겟 접점 어디에서도 정보를 접하고 실제 경험으로 이어지도록 구성했다.

 

SNS로 공개된 액티비아의 ‘장 건강 레시피’와 ’장 건강 요가동작’은 온라인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확대는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액티비아의 전방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이번 심사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풀무원다논 홍영선 상무는 “SNS를 활발하게 활용하는 시대에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를 생각해 진행한 캠페인을 통해 뜻 깊은 상을 받아서 기쁘다”며, “액티비아는 앞으로도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삶 속 슬픔과 기쁨을 함께하는 친구 같은 존재로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하겠으며, 한국 소비자의 건강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액티비아는 이번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을 기념해 약 2주 동안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티비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이벤트 게시물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현재 액티비아는 공식 SNS채널을 통해 매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 홍보를 하는 것에서 벗어나 유저와의 상호 소통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진정한 팬을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쉽고 간편하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