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올가홀푸드, 김장 고민 해결할 ‘유기농 김장김치’ 사전 예약 할인 판매

김장 물가 불안정, 올가 산지 직송 김장세트로 안정적인 상품 공급할 계획

유기농 휘파람 골드 품종 100% 국산 프리미엄 절임배추…사전 예약 시 10% 할인

바쁜 맞벌이 가정과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김장 밀키트 2종’, ‘소포장 김치 3종’ 동시 판매





올가홀푸드가 본격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 품귀현상으로 고민이 많은 고객을 위해 유기농 배추의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여 고품질 산지 직송 김장김치 사전 예약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유기농 배추로 산지에서 바로 담근 김장김치 사전 예약 할인 행사를 올가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를 통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한 상품은 11월 5일(목)부터 8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올가는 김장을 고민하거나 포장김치 수요가 급증해 김치 품귀현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김장김치 사전 예약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는 유독 긴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배추 품질이 저하됐고 출하량이 줄면서 배추 수급이 어렵고 가격도 상승하며 김장 시즌을 앞두고 공급의 불안정성이 높아졌다.


올가는 우수한 품질의 유기농 배추를 재배하는 농가와 계약을 맺어 김장 배추와 김장세트를 물량 걱정 없이 공급한다. 이번 사전 예약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김장김치 상품은 품질과 영양이 우수한 국산 품종을 선별해 육성하고 관리하는 올가홀씨드(ORGA Whole Seed) 인증을 받은 ‘휘파람 골드’ 품종만을 공급할 계획으로 배추의 품질과 맛에서 차별화했다. 충북 보령에서 재배된 휘파람 골드 유기농 배추는 속이 꽉 차있고 고소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자랑해 김장에 최적화된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8곳 밖에 없는 유기 가공 인증과 HACCP 인증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시설에서 유기 가공하여 소비자가 안심하여 믿고 먹을 수 있는 휘파람 골드 유기농 절임배추와 김장세트를 제공한다. 배추는 100%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13% 소금물에서 12~16시간 절여 최적의 염도 기준으로 관리했다. 또한 전 유통과정에서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함과 균일한 맛을 유지했다.



▲ 품질과 영양이 우수한 국산 품종을 선별해 관리한 올가홀푸드의 휘파람 골드 품종 배추



이번 올가 유기농 김장김치 사전예약 행사를 통해 산지 직송 절임배추, 김장 포기김치(3종)과 김장세트(4종)로 만나볼 수 있다.

휘파람 골드 배추로 담근 김장김치’ 3종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중부식 김치(5kg/10kg), 황석어젓을 섞어 감칠맛 있는 진한 맛의 남도식 김치(5kg/10kg), 담백하고 시원한 맛으로 어린이도 먹기 좋은 백김치(3kg) 총 3가지로 구성해 고객의 맛과 취향을 고려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직접 김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김장세트 상품도 선보인다. 절임배추(5kg/10kg)와 김치 양념소(2kg/4.5kg)를 준비했고, 양념소는 중부식과 남도식으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또한 유기농 절임배추 10kg와 김치 양념소 4.5kg의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김장을 포기하는 대신 포장김치를 찾는 ‘김포족’ 과 바쁜 맞벌이 가정,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1.3kg의 소포장 김치 3종, ‘올가 알싸한 여수돌산갓김치’, ‘올가 아삭한 총각김치’, ‘올가 시원한 열무김치’도 판매한다. 파종부터 재배까지 엄격하게 관리한 국산 재료와 무농약 인증 원료를 사용했고 화학조미료는 대신 멸치 액젓과 새우젓으로 맛을 내 깊고 건강한 감칠맛을 높였다. 황금 숙성 온도인 0℃에서 엄격히 관리해 완성도 높은 김치를 온 가족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소포장되어 있어 식사 시 간편하게 먹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수육용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활용한 ‘김장 수육용 밀키트’와 ‘여수 돌산 갓김치 밀키트’ 신제품도 선보인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김장 재료를 한 번에 구매 가능하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여 고객 만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치 수육용 밀키트’는 갓 만든 김치와 잘 어울리는 수육에 절임배추와 양념소를 곁들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수육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여수 돌산 갓김치 밀키트’는 별미김치로 인기가 높은 갓김치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절임갓과 함께 양념소로 구성했다.


올가홀푸드 송상민 마케팅 담당은 “올 여름 역대급으로 길었던 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국내 배추의 품질과 수확량이 줄어 김치가 금치(金치)로 불리고 있어 올가의 안전하고 맛있는 김장 재료를 찾는 고객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 매장에서 시식 구매 행사와 더불어 온라인 판매를 늘려 건강한 원재료만을 사용하고 안전성을 강화한 올가만의 차별화된 김장 시즌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구매하고 구매에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